[한스경제=권혁기 기자] 신한카드가 싱가포르 통화청으로부터 3억4500만원 가량을 지원 받는다.

신한카드는 4일 싱가포르 통화청이 주관하는 '채권발행 보조금 지원 프로그램' 대상기업에 선정, 40만 싱가포르 달러(약 3억4500만원)를 지원받고, 싱가포르 거래소에 ABS 채권 상장에 따른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ABS 채권 상장 기념행사는 4일 싱가포르 거래소에서 김남준 신한카드 재무기획본부장, 공동 투자자인 DBS은행과 MUFG은행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ABS(자산유동화증권)는 카드매출채권을 담보로 유동화 사채를 발행해 자금을 조달하는 차입방법으로 싱가포르 통화청은 '채관발행 보조금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채권을 첫 발행하는 아시아 소재 일반회사 및 비은행권 금융회사에 한해 최대 40만 싱가포르 달러를 지원하고 있다.

단, 최소 2억 싱가포르 달러 발행 및 국제신용기관 신용등급 획득, 싱가포르 소재 금융기관이 채권발행 업무의 50% 이상 역할을 수행해야 되는 등 엄격한 심사조건을 통과해야 지원 대상으로 선정될 수 있다.

한편 신한카드는 지난 7월 DBS은행과 MUFG은행을 공동 투자자로 5억달러 규모의 해외 자산유동화증권(ABS)을 평균만기 3.5년, 통화 및 금리 스왑을 통해 환율과 금리 변동에 따른 리스크 요인을 제거해 발행했다. 신용카드 매출채권을 기초자산으로 발행됐으며 해외 보증보험사, 은행 등의 지급 보증 없이 국제신용평가사인 피치로부터 'AAA' 등급을 받았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가 업계 ABS 최대규모인 미화 5억불을 역대 최저금리로 발행하고 싱가포르 거래소에 상장함으로써 높은 선도적인 조달역량 입증은 물론 이번 지원금을 통한 조달비용 절감을 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외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커지는 가운데에도 선진화된 조달역량을 통해 조달비용을 더욱 절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혁기 기자

관련기사

키워드

#신한카드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