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강한빛 기자] 쌍용자동차가 코란도를 내세워 유럽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주요 언론사를 대상으로 시승행사를 진행하는 등 눈도장 찍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 푸에르타 아메리카 호텔에서 유럽지역 주요 언론을 초청해 코란도 미디어 론칭 및 시승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3일간 세 그룹으로 나눠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스페인 ▲이탈리아 ▲영국 ▲프랑스 ▲벨기에 ▲슬로베니아 등 유럽 22개국에서 90여명의 기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코란도 디젤 모델은 물론 다음달부터 본격적으로 현지 판매가 시작되는 코란도 가솔린 모델을 시승했다.
한편 쌍용차는 앞서 지난 9월 영국 옥스포드셔 우드스톡에 있는 블레넘궁에서 코란도 디젤 모델의 유럽시장 첫 판매를 알리는 미디어 행사를 진행했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는 “딜러와 기자단 모두 유로앤캡(Euro NCAP)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한 코란도의 우수한 품질과 상품성, 주행성능에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며 “코란도의 시장경쟁력을 확인한 만큼 이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현지마케팅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 활동 등을 통해 하반기 글로벌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onelight@spor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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