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쌍용자동차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쌍용자동차가 코란도를 내세워 유럽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주요 언론사를 대상으로 시승행사를 진행하는 등 눈도장 찍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 푸에르타 아메리카 호텔에서 유럽지역 주요 언론을 초청해 코란도 미디어 론칭 및 시승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3일간 세 그룹으로 나눠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스페인 ▲이탈리아 ▲영국 ▲프랑스 ▲벨기에 ▲슬로베니아 등 유럽 22개국에서 90여명의 기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코란도 디젤 모델은 물론 다음달부터 본격적으로 현지 판매가 시작되는 코란도 가솔린 모델을 시승했다.

사진=쌍용자동차

한편 쌍용차는 앞서 지난 9월 영국 옥스포드셔 우드스톡에 있는 블레넘궁에서 코란도 디젤 모델의 유럽시장 첫 판매를 알리는 미디어 행사를 진행했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는 “딜러와 기자단 모두 유로앤캡(Euro NCAP)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한 코란도의 우수한 품질과 상품성, 주행성능에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며 “코란도의 시장경쟁력을 확인한 만큼 이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현지마케팅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 활동 등을 통해 하반기 글로벌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