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규 KEB하나은행장(왼쪽)이 5일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KEB하나은행 제공

[한스경제=권이향 기자] KEB하나은행이 5일 직장어린이집에 특화된 회계관리시스템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날 서울시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근로복지공단, 한국직장어린이집연합회와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투명한 회계처리를 기반으로 하는 보육환경 조성에 적극적으로 동참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은행은 ▲ 회계관리시스템 사용자 및 관리자 모드 구축, 지원, 운영 ▲ 계좌, 클린카드 발급 완료한 직장어린이집 등의 회계업무 지원 ▲ 시스템 연계, 회계업무지원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유지보수 ▲ 시스템관련 교육 및 계좌, 클린카드 접수 및 발급 지원 등을 하게 된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은 “하나금융그룹은 오는 2020년까지 전국에 총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으로 보육인프라 확충을 통해 저출산, 육아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중이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권이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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