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발렌시아-릴 이겨야 산다! '히든카드' 이강인 출격할까
[챔피언스리그] 발렌시아-릴 이겨야 산다! '히든카드' 이강인 출격할까
  • 심재희 기자
  • 승인 2019.11.06 01:00
  • 수정 2019-11-05 15:02
  • 댓글 0

발렌시아-릴,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4차전
발렌시아-릴, 챔피언스리그 H조 3, 4위
발렌시아-릴, 승점 6짜리 경기
발렌시아-릴, 챔피언스리그 승부. 이강인이 6일 펼쳐지는 발렌시아-릴의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4차전에 출전할지 관심을 모은다. /연합뉴스
발렌시아-릴, 챔피언스리그 승부. 이강인이 6일 펼쳐지는 발렌시아-릴의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4차전에 출전할지 관심을 모은다.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심재희 기자] 최근 '퇴장 악몽'을 겪었던 '슛돌이' 이강인(18)이 다시 뛴다. 6일(이하 한국 시각) 펼쳐지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 출전을 노린다.

이강인은 지난달 19일 아틀레티모 마드리드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경기(1-1 무승부)에서서 빨간 카드를 받았다. 후반 33분 교체 투입외어 그라운드를 누볐으나, 후반 46분 거친 태클로 퇴장했다. 이 경기로 지난달 28일 오사수나와 경기(1-3 패배)에 출전하지 못했다.

지난달 31일 세비야와 리그 홈 경기(1-1 무승부)에 다시 모습을 드러낸 이강인은 2일 에스파뇰과 원정 경기(2-1 승리)에서는 결장했다.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나 출전 기회를 잡지 못했다.

엿새 만에 다시 경기에 나설 준비를 하고 있다. 6일 스페인 발렌시아의 에스타디오 데 마스타야에서 열리는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H조) 4차전 발렌시아-릴 경기 소집 명단에 포함됐다. 케빈 가메이로, 루벤 소브리노, 카를로스 솔레르, 곤살로 게데스가 줄부상으로 신음하고 있어 이강인의 출전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다.

발렌시아-릴은 현재 H조 하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발렌시아가 승점 4로 3위, 릴이 승점 1로 꼴찌인 4위로 처졌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해야 토너먼트 진출을 바라볼 수 있어 혈전이 예상된다. 승점 6으로 H조 1, 2위에 오른 첼시-아약스도 같은 시간에 격돌한다.

한편, 발렌시아-릴, 첼시-야약스 외에 다른 조 챔피언스리그 경기들도 관심을 모은다. 황희찬의 소속팀인 E조 잘츠부르크가 나폴리 원정을 떠나고, 같은 조의 리버풀은 헨크와 홈 경기를 치른다. F조의 바르셀로나-프라하, 도르트문트 인터밀란 경기도 열리고, G조의 제니트-라이프치히, 올림피크 리옹-벤피카 전도 벌어진다.

◆ UEFA 챔피언스리그 일정(6일, 왼쪽이 홈 팀)
제니트-라이프치히
바르셀로나-프라하
리버풀-헨크
나폴리-잘츠부르크
리옹-벤피카
도르트문트-인터밀란
첼시-아약스
발렌시아-릴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