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한승희 기자] 남편 찾기에 이어 연쇄살인범까지 파헤치는 ‘OO찾기’ 드라마 큰 인기를 끌면서 이번엔 불륜 상대 찾기가 인기다. SBS 월화드라마 ‘VIP’ 등 누군가의 정체를 찾으며 시청자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드라마를 모아봤다.

■이상윤의 여자 찾기

SBS의 월화 드라마 VIP는 장나라가 남편 이상윤의 불륜녀 상대를 찾는 예측불가의 추리물이다. 극중 장나라는 남편의 불륜녀가 회사팀 내부에 있다는 소문이 돌자 동료를 의심하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까불이 찾기

KBS2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는 '까불이'라는 연쇄살인범이 여자주인공 공효진을 위협한다. 까불이의 정체는 아직 불명이지만 같은 마을에 사는 등장인물 중 한 명일지도 모른다는 힌트로 남자 주인공 강하늘과 함께 시청자들은 저마다의 추측으로 까불이를 찾는다.

■남편 찾기

tvN드라마 응답하라는 시리즈 설정상 남편찾 기가 주를 이루면서 배우들의 이름이 본명이 아닌 별명으로 불리면서 호기심을 더했다. 당시 시청자들은 남편 찾기에 열을 올리며 파를 나눠 양분되기도 했다.

■지하철 유령 찾기

tvN드라마 유령을 잡아라는 지하철 경찰대 유령(문근영)과 고지석이 '지하철 유령'으로 불리는 연쇄 살인범을 잡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다. 이는 극 중 유령이 자폐 여동생을 찾기 위해 지하철 경찰대라는 독특한 소재로 시청자의 큰 관심을 끈 바 있다.

한승희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