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미디어

[한스경제=김창권 기자]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는 올해 3분기 잠정실적으로 연결기준 매출 268억원, 영업이익 50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각각 8%, 0.1%,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42억원으로 8% 줄었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180억원으로 7% 증가한 모습을 보였고 영업이익은 40억원으로 3% 감소했다.

올해 3분기는 광고시장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동영상 광고를 중심으로 온라인 디스플레이광고(DA)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고, 모바일 플랫폼 또한 프로그래매틱 바잉(실시간 자동 광고거래) 플랫폼인 애드믹서를 비롯해 퍼포먼스형(소비자의 행동을 유도하는 형태) 플랫폼인 엔스위치, 앤포스팅 모두 성장했다.

자회사인 플레이디 역시 검색광고(SA), DA 사업 모두 성장하는 실적을 달성했으나 IPTV 광고의 성장 제한으로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에 영향을 줬다.

한편 나스미디어는 지난 8월 국내기업 최초로 구글의 Display&Video360 파트너 인증을 획득하는 등 앞으로도 성장하고 있는 동영상 및 프로그래매틱 바잉 광고 시장에서의 1위 사업자 위치를 더욱 굳건히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일본 등지로 확장한 자체 모바일 플랫폼인 엔스위치의 실적이 점차 증가 추세에 있으며, 중국 등 글로벌 광고시장에 대한 취급고 비중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김창권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