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방송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배우 이재은이 영화 ‘노랑머리’ 출연 후 주변 반응 때문에 상처 받았다고 고백했다.

5일 오후 방송된 MBC ‘사람이 좋다’에서 이재은의 일상이 전파를 탔다.

이재은이 주연한 영화 ‘노랑머리’ 1999년 개봉한 영화로, 파격적인 주제와 노출로 크게 주목받았다. 이재은의 이미지를 단번에 아역배우에서 성인배우로 바꿔놓는데 성공했고, 연기력도 인정받았다.

이재은은 ‘노랑머리’에 대해 “애증의 작품”이라며 “나를 힘들게 한 작품이자 내 인생의 최악의 괴로움을 맛보게 해준 작품”이라고 말했다. 이어 “커서 지금은 많은 것을 느꼈다. 고마운 작품인지 몰랐다”고 평했다.

이재은은 “당시에 상처를 많이 받았다”며 “심지어 나를 창녀로 보는 사람도 있었다”고 말했다. 또 “나를 술안주 삼아 이야기하는 느낌을 받았다”며, 어린 나이에 감당하기 힘든 고통을 겪었음을 토로했다.

결혼과 이혼에 대해서도 속마음을 고백했다. 이재은은 남편과 이혼한 것에 대해 “남편과 생각하는 바가 달랐다”고 말했다. 또 “아이도 없고 그러니 너무 우울해졌다. 많이 외로웠다”고 말했다.

이재은은 “가장 핫하고 뜨거울 때 결혼을 했다”며 “그 삶이랑 바꿔서 내가 이룬 게 뭐가 있을까 생각을 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것들을 생각하다 보니까 혼자 너무 우울해졌다”고 말해 ‘이혼의 상처’에서 벗어나기가 쉽지 않음을 내비쳤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