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편집자] 한국경제의 저성장 여파로 극심한 경기침체가 이어지면서 소비자들이 좀처럼 지갑을 열지 않고 있다. 생활필수품을 구매할 때마저도 몇 번이고 망설이다가 가격 등 제반 요소를 꼼꼼히 따져본 뒤 결정하는 소비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불황 속에서도 소비자들이 꾸준히 찾는 제품들이 있다. 여기에는 나름대로 비결이 숨어있다. 타사의 비슷한 제품과 확실히 구분되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배어있을 뿐만 아니라 가성비(가격대비 성능)도 탁월하고, 유통채널도 잘 갖춰져 있는 것이다..

한국스포츠경제가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올 여름을 뜨겁게 달굴 ‘베스트 상품’을 선정했다. <편집자주>

 

큐맥스홈조명 - 어플리케이션으로 조명을 다룬다

▲ 큐맥스 홈조명. 사진=큐맥스엘이디

LED조명 전문기업 큐맥스엘이디가 ‘ISPS(International standard product system·국제표준제품시스템)’ 공법을 적용해 내놓은 홈조명이 각광받고 있다.

큐맥스엘이디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LED 홈 조명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기업이다. 이달 중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어플리케이션 홈 조명을 출시한다. 인터넷만 되는 곳이면 어디서도 집의 조명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세계 최초로 발표할 예정이다.

보통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한 홈 조명은 블루투스 기법이 적용되어 거리상의 한계점이 있지만 특수 칩을 활용하여 개발한 ‘큐맥스엘이디 어플리케이션 홈 조명’은 거리상의 한계가 없다.

자유로운 컨트롤 기능 외에도 조명에 우퍼 스피커를 접목해 기분에 따라 음악을 청취할 수 있는 기능, 음악에 맞춰 빛의 색과 조도가 설정되는 기능, 공기의 질이 나쁘면 경고해주며 공기 정화까지 할 수 있는 기능 등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조명에 더해졌다.

큐맥스엘이디는 ‘공부를 잘 하는 빛 모드’ ‘숙면 모드’ ‘수학을 잘 풀 수 있는 모드’ ‘쾌적한 모드’ 등 논문과 실제 검증, 발표사례를 근거로 분석하여 실제로 그에 관한 빛 설정을 개발해 조명업계에 최초로 기술력을 뽐냈다.

 

쾌변데이 - “쾌변이 장 건강을 좌우합니다”

▲ 쾌변데이. 사진=MJ테크

쾌변데이는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한 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원광제약과의 연구개발 및 기술제휴로 배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출시됐다.

쾌변데이는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 우리 몸에 활성산소가 많아서 건강에 문제가 될 때 활성산소를 몰아내는 항산화에도 효과가 있다. 원활한 배변에 도움이 되는 쾌변데이야말로 장 건강에 필수다.

쾌변데이는 소환으로 제조되어 섭취가 간편하고 휴대시에도 편리하다. 배변활동이 원활해져 깨끗한 장내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식이섬유 등의 섭취는 배설물의 섭취를 늘려 원활한 배변활동을 유지시키도록 도와주지만 식이섬유 하루권장량 20~30g을 섭취하기는 매우 어렵다.

하지만 쾌변데이에는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원료들이 들어있다. 주원료인 녹차추출물, 차전자피분말과 부원료로 콜라겐펩타이드 외에 활성효소, 식이섬유, 모링가분말, 미강분말, 치커리 추출분말, 푸룬과즙분말 등이 장 점막을 자극하여 연동원을 촉진시킨다. 1일 1회 1포(5g)씩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거꾸리 - 허리병 다스리는 거꾸리 운동

▲ 거꾸리. 사진=큰사람들

허리병의 원인은 ‘중력’에 있다. 자신의 몸을 끌어당기는 중력으로 인해 허리에 무리가 올 수 있는 소지를 안고 있다.

일반적으로 허리병의 원인이 ‘직립보행’ 때문이라는 설명을 자주 듣게 되는데, 직립보행 때문이 아니라 직립으로 인해 상체가 누르는 중력이 허리에 집중되면서 병에 걸리기 쉬워지는 것이다. 즉, 네 발로 걸을 때는 중력이 네 발에 골고루 분산되지만, 직립을 하게 되면 상반신의 무게에 작용하는 중력을 고스란히 허리(목-허리-무릎)가 감당해야 하고, 따라서 이 허리를 받쳐주는 주변 근육이 튼튼해야만 하는 것이다.

허리병의 원인이 ‘중력’이라는 점에서 중력의 하중을 덜 받는 자세와 운동은 매우 중요하다. 허리가 튼튼해지는 운동에서 반중력 운동으로 권하는 것은 바로 거꾸로 매달리기다. 매달려 있으면 중력에 의해 앞뒤로 밀리거나 눌린 허리뼈가 펴지면서 제자리로 돌아오게 된다. 여기에서 착안해 만들어진 제품이 멀티좌식전동거꾸리다.

철봉 매달리기는 팔 힘이 필요해 오래하기가 힘들다. 수동거꾸리는 초보자들에게 위험하고 팔에 힘을 주어 경직이 된 상태로 사용하기 때문에 견인이 덜 될 수 있다. 하지만 멀티좌식전동거꾸리는 원하는 각도로 운동할 수 있고 정전시에 원상복귀되는 안전장치내장, 싸이클운동, 트위스트운동, 근력운동을 병행할 수 있는 국내 제품이다.

편집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