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박원숙, 16년 전 불의의 사고로 잃은 아들 이야기 꺼내
MBN방송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배우 박원숙이 방송에서 처음으로 16년 전 불의의 사고로 잃은 아들의 이야기를 꺼내며 눈시울을 붉혔다.

8일에 방송된 MBN '모던패밀리'에서는 박원숙이 16년 전에 유명을 달리한 아들 故서범구의 친구들과 아들을 추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원숙의 아들 서범구씨는 지난 2003년 11월 내리막길을 걷던 중 주차돼 있던 트럭이 굴러 내려와 부딪혀 그 자리에서 숨졌다. 예상치 못했던 사고로 아들을 잃은 박원숙은 오랫동안 아들에 대해 이야기 하지 않았다.

이날 방송에서 박원숙은 “얘네들 만나면서도 우리 아들 얘기는 안 했다”며 “지난번에 만났을 때 나도 모르게 우리 아이 얘기를 했더니 얘네들이 ‘범구 얘기 처음 하는 거다’라며 놀라워하더라”고 했다.

박원숙은 16년 전 사고 당일을 회상하며 참았던 눈물을 흘렸다. “촬영이 있는데 아들이 사고가 났다는 전화가 왔다”고 한 박원숙은 “아들이 다쳤다고 했는데 아주 조금 다쳤다고 했다. 차에 잠깐 부딪혔다고 했다”고 말했다.

“나는 촬영 있으니까 나중에 하면 안 되냐고 했었다. 근데 잠깐만 오시라는 말을 들어서 하는 수 없이 갔었다”고 한 박원숙은 “근데 택시 아저씨가 그걸 직감했었던 것 같다. 자꾸 병원 입구를 못 찾고 돌아갔다. 너무 짜증 나서 화를 내기도 했었다”고 했다.

이어 박원숙은 “병원에 도착했는데 범구 친구가 병원 앞에서 오열하는 걸 봤다. 그때도 그냥 많이 다쳤다고만 생각했다”며 “병원에 들어가서 아들의 모습을 봤는데 난 드라마를 찍는 줄 알았다. 믿어지지 않았다. 그러고서는 깊이 생각하지 않는다. 생각하면 너무 객관적으로 봐도 내가 불쌍하고 기가 막힌 사람인 것”이라고 했다.

지금도 아들의 산소에 가지 않는다는 박원숙은 “이대로 잊어버리려고 노력했는데 쉽지 않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박원숙은 죽은 아들의 친구들과 사진을 보면서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눈길을 끌은 건 바로 박원숙의 결혼식 사진이었다. 박원숙은 "마흔 하나에 재혼을 했다니 정말 미쳤다 싶다. 참 철 없는 엄마였고 참 든든한 아들이었다"라고 말했다.

아들의 친구 이정희는 박원숙 아들의 고등학교 학창시절 사진을 가져왔다. 대학 친구들도 처음 보는 사진이었다. 박원숙은 아들의 수학여행 사진을 보며 감상에 젖었다. 박원숙은 "모든 걸 참 긍정적으로 봤던 아들이었다. 나랑 많이 닮은 것 같다. 부정적인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모습만 보려고 했다"라고 말했다.

박원숙은 제작진과의 인터뷰를 통해 "아들이 있다면 친구처럼 옛날 얘기하고 철없는 엄마를 용서해달라고 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결국 박원숙은 참고 있던 눈물을 쏟아냈다.

이어 박원숙은 "내 선택에 의해서 평범하지 못한 삶을 살게해서 미안했다. 아빠가 없으니까 남자로서 해야 할 일들을 잘 몰라서 알려주지 못했다. 또 일을 많이 했다. 급할수록 돌아갔어야 했는데 그 상황을 빨리 정리하려고 했다"라고 후회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박원숙 아들의 생전 영상이 공개됐다. 아들은 영상을 통해 "엄마는 항상 나의 인생은 나의 몫이다. 다른 사람을 탓할 필요가 없다라고 하셨다"라고 말했다. 이 모습을 본 녹화 스튜디오에서 본 박원숙은 눈물을 쏟았다.

박원숙은 마지막으로 아들에게 메시지를 띄우며 "아들은 잠자고 있어서 잘 모르겠지만 나중에 다시 만날 때 나도 아름답게 잘 살고 마무리 잘 하고 그리고 다시 만나자. 너무나 철이 없는 엄마가. 너무나 미안한 우리 아들에게. 나중에 떳떳한 엄마로 다시 만나자"라고 말했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