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지난 8일 자사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넷마블네오)'에 신규 언데드 특성 장비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사진=넷마블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넷마블은 지난 8일 자사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넷마블네오)'에 신규 언데드 특성 장비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언데드 특성 장비는 언데드형 몬스터를 상대로 강한 데미지를 주거나 높은 방어력을 가질 수 있는 언데드 특성의 장비다. 이용자는 새로운 장비를 수집할수록 추가 능력치도 함께 얻을 수 있다.

새로운 시공의 균열 '슈나이만의 무덤'도 추가됐다. 언데드형 특성을 가진 보스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이용자는 망토의 실타래, 검은 망령, 보스 코어와 시공의 균열 랜덤박스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가위바위보 더블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혹은 혈맹 출석, 오만의 탑 소장, 아데나 던전 클리어를 획득 가능한 토큰으로 가위바위보를 진행할 수 있다. 이용자는 가위바위보 누적 횟수에 따라 추가 보상이 획득 가능하며 미확인 마력석(T2), 불타는 승부사의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페르넬의 유적 탐사 – 장비 성장 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용자는 컨텐츠 플레이를 통해 획득 가능한 열쇠로 빛나는 강화 주문서 상자, SR등급 일반 무기/방어구 전용 특성의 돌 선택 상자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 '행운 가득, 천명절'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엔씨)는 지난 6일부터 자사의 PC 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 & 소울(블소)'에 '행운 가득, 천명절' 이벤트를 시작했다. /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엔씨)는 지난 6일부터 자사의 PC 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 & 소울(블소)'에 '행운 가득, 천명절' 이벤트를 시작했다.

'천명절'은 블소 세계관에 등장하는 명절로, 블소의 건, 곤, 린, 진 4개의 종족이 어둠으로부터 인간을 보살피라는 하늘의 명을 받은 날을 기념한다. 이 명절은 올해로 7회째를 맞았다.

이에 엔씨는 블소의 천명절 기념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6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블소에 5시간 이상 접속한 이용자에게 '천명절 행운 주화'를 제공한다. 이 주화는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신규 의상 '청술의' ▲신규 장식 '청술의 장식'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블소 이용자는 '일일도전' 7종을 완료하면 '일일도전 린 보급품'을 총 3개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블소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 선물을 받고 싶은 이유나 사연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청술의 의상 세트' ▲'외형 변경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크아M, '로두마니'와 대전하는 'AI 매치' 업데이트

넥슨은 지난 5일 자사의 모바일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신규 이벤트 모드 'AI 매치'를 추가했다. /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지난 5일 자사의 모바일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신규 이벤트 모드 'AI 매치'를 추가했다.

'AI 매치'는 붐힐 마을을 괴롭히는 해적왕 '로두마니' 팀을 상대로 맞붙는 2 대 2 대전이다. 이용자는 다른 이용자와 힘을 합쳐 AI를 공략하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해당 모드는 다음 달 10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AI 매치'에서 등장하는 '로두마니'와 '로두머니' 캐릭터를 처치하면 횟수에 따라 '루찌'와 '로두마니 모자', '로두마니 물풍선' 등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블랙 프라이데이를 앞두고 게임 내 상점에서 큰 폭으로 할인 판매를 진행하고, 저렴한 가격의 특가 패키지도 선보인다. 해당 행사는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된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