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법인단체 고액 기부모임(RCSV)?가입식 후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왼쪽)과 송종민 호반건설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호반건설

우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편집자 주>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호반건설이 11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적십자 인도주의 실현을 위해 법인단체 고액 기부모임(RCSV) 가입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한적십자사는 지난 5월 기업들의 사회적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기부와 사회공헌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법인단체 고액 기부모임 RCSV(Red Cross Creating Shared Value)을 출범했다. RCSV는 법인 대상 사회적 가치 인증프로그램으로 기업들은 1억원부터 100억원까지 구간별로 참여할 수 있고, 참여한 기업은 RCSV 인증패를 받는다. 호반건설은 건설업계 최초로 RCSV 5억원 클럽에 가입했다. 

호반건설의 기부금은 재난 구호 활동, 국민 안전 교육, 지역 사회 봉사, 남북 교류 활동 등 적십자 인도주의 실현을 위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송종민 호반건설 사장은 “대한적십자사에서 진행하는 뜻 깊은 활동에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며 “호반건설은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힘을 보태려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