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정진영 기자] KBS2 월화 드라마 '조선로코 - 녹두전'(이하 '녹두전')의 OST 작곡 공모전의 우승자가 발표됐다.

국립국악원과 네이버의 온라인 창작플랫폼 그라폴리오, 영상음악 콘텐츠 전문기업 모스트콘텐츠가 주최해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실력 있는 신인 작곡가 및 학생들을 위한 공모전으로 많은 기대와 관심 속에 화제를 모았다.

이번 공모전의 우승자는 조선대학교 음악교육과에 재학하고 있는 이다희 학생에게 돌아갔다. 당선곡인 '햇살 바람 별빛 그대'는 평소 즐겨봤던 '녹두전'의 원작인 웹툰 '녹두전'을 보면서 만든 곡이다.

이다희는 "'녹두전' 웹툰을 보고 동주를 향한 녹두의 풋풋한 사랑을 담은 노래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녹두의 시점으로 만든 노래"라며 "이전부터 그라폴리오 공모전은 참여도 해보고 입상도 해봤는데 이번 OST 공모전은 평소 좋아하던 웹툰이 원작이라서 그런지 누구보다 수상하고 싶었고 간절했다"고 밝혔다.

이어 "어떤 가수 분이 부르게 될지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 평소에 팬이던 박재정이 내 곡을 불러줘서 좋았다"며 "스트링 녹음, 국악기 녹음 등을 거치고 믹싱, 마스터링을 통해 점점 곡이 완성돼 갈 때마다 점점 완성도가 높아져서 신기하고 행복한 경험이었다. 부족한 내게 기회를 주시고 도움을 주신 주최 측 분들, OST 제작사 분들, 세션 분들, 엔지니어 분들, 음악감독님까지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한 마음"이라고 인사했다.

작곡 공모전을 주최한 모스트콘텐츠는 우승자 이다희의 당선곡을 11일 발표했다. 드라마 뮤직 공모전은 해외 저작권 수익창출 및 지속적으로 신인 크리에이터들을 발굴할수 있는 등용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으며 단발성 OST 작곡 공모전이 아닌 시즌제로 진행, 현재 시즌 3까지 많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사진=모스트콘텐츠 제공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