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수험표 인증, SNS 활용 등 수험생 겨냥 혜택 마련
삼성전자가 모바일, 웨어러블, PC등 다양한 제품에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갤럭시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삼성전자 제공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길고 긴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드디어 끝이 났다.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해 전자업계도 IT기기 할인과 특별 이벤트 프로모션 제공에 나섰다.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2020년 3월 31일까지 밀레니얼을 위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갤럭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갤럭시 아카데미'는 기존 PC 중심의 'S 아카데미'에서 모바일과 태블릿, 웨어러블 기기까지 품목을 확장해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기간 내 갤럭시 자급제 스마트폰, 웨어러블(갤럭시 워치 액티브, 핏, 버즈), 태블릿, PC, 모니터, 프린터 등 2개 이상 품목을 동일 매장에서 구매 한 고객에게 포인트 적립 혹은 최대 70만원 이상의 현장 할인 혜택을 준다.

또 삼성전자는 셀럽과 함께 '캠퍼스 인싸 라이프'를 미리 경험하는 갓스물 #미리클럽 초대권 증정 이벤트도 열었다. '갤럭시' 단말을 사용하면서 '갓스물 멤버십'에 가입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가수 케이시·10cm와 함께하는 '힐링 루프탑 버스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갓스물 #미리클럽 관련 컨텐츠를 SNS에 올리고 함께 가고 싶은 친구를 태그해주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갤럭시 버즈, 갤럭시 워치, 갤럭시 탭, 노트북 Pen S 등 다양한 삼성기기를 인증하면 당첨에 유리하다.

LG전자가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LG전자 제공

LG전자도 밀레니얼 세대 눈높이에 맞는 수험생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전자 베스트샵 수험생 혜택을 SNS에 소문내면 총 300명에게 LG PC와 LG 프라엘을 수험생 혜택가로 제공한다.

또 LG전자 베스트샵 홈페이지에서 방문 전 상담 신청 후, 해당 매장에서 LG노트북과 LG 프라엘 구매하고 수험표와 연락처 등을 제시하면 롭스 모바일 구매권, LG 시네빔, 영화 예매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아울러 LG전자는 이달 말까지 LG V50S ThinQ, LG V50 ThinQ 등 LG전자가 출시한 5G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카카오프렌즈 액세서리 패키지’와 ‘넷마블 인기 3종 게임아이템’을 구매혜택으로 제공한다.

LG V50S ThinQ나 LG V50 ThinQ를 구매한 수험생이 LG 스마트폰에 탑재된 ‘스마트월드’ 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가 사은품을 신청, 정해진 메일주소로 수험표 사진을 보내면 된다.

다른 전자업계들도 수험생 모시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쇼핑몰도 수험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증 방법은 2020학년도 수능 수험표를 촬영해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수험생은 이달 30일까지 수험표 촬영 사진을 업로드할 경우 수험생 본인에 한해 최대 15%, 최대 5만원까지 할인 쿠폰을 전원 증정한다. 또 추첨을 통해 100명의 고객을 선정해 ‘배스킨라빈스 더블주니어’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전자랜드는 다음 달 15일까지 이번 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이 삼성전자, LG전자, 애플 등 모바일 제품을 구매할 경우 통신사 별로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 갤럭시 워치 또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2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전자랜드 포인트 5만점을 증정한다. 또한 수험생 구매자에게 스키장 1인 리프트 이용권과 장비 렌탈 50% 할인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자업계 관계자는 “수능이 끝난 후 지쳐있을 수험생들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평소 수험생들이 갖고 싶었던 전자기기를 다양한 혜택을 통해 구매 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