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편집자 주>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15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에서 취약계층 문화혜택 제공을 위한 ‘주거복지에 문화예술을 더하는 업무협약’을 예술의전당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상대적으로 문화예술을 향유할 기회가 많지 않은 임대주택 입주민 등에게 ‘문화?예술공연 관람기회’를 제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양 기관 사업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LH는 입주민?감정노동자 등 문화소외계층 발굴과 예술의전당 주력사업(SAC on Screen*)에 대한 홍보를, 예술의전당은 무료공연 제공 및 공연시설을 활용한 LH 주거복지사업 홍보 강화를 상호 협력해 추진한다.

LH는 이번 협약을 통해 주거복지 전문기관으로서 취약계층 주거안정 뿐만 아니라 문화?교육?건강 등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연계하는 플랫폼 역할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변창흠 LH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분들께 공연관람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LH 주거복지사업 홍보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