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김민경 기자] Mnet의 간판 프로그램인 ‘프로듀스’ 전 시리즈가 조작된 정황이 포착된 가운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프로듀스 출신 솔로가수를 모아봤다.

◆ 전소미

전소미는 JYP 걸그룹 멤버를 발탁하기 위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SIXTEEN’에서 아쉽게 최종 탈락하고 다음 해에 Mnet ‘프로듀스101’에 참가해 최종 1위로 프로젝트 걸그룹 I.O.I에 발탁됐다. I.O.I 활동 종료 후 솔로 가수로 데뷔했다.

◆ 청하

청하는 Mnet ‘프로듀스101’에 출연해 뛰어난 춤실력과 끼로 방송 초반 30위권의 낮은 순위를 극복하고 최종 4위에 올라 걸그룹 I.O.I에 발탁됐다. 활동 종료 후 솔로 가수로 데뷔해 중상위권 음원 성적을 유지하는 등 활발히 활동 중이다.

◆ 강다니엘

강다니엘은 MMO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습생으로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참가해 최종 1위로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의 센터로 데뷔했다. 워너원 활동 종료 후 소속사와 분쟁 끝에 개인 소속사를 차려 솔로가수로 데뷔했다.

◆ 김동한

김동한은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최종 순위 29위를 차지하며 워너원 데뷔에서 탈락했으나 방송 종영 후 탈락한 연습생 중 팬들의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연습생 가상조합인 JBJ로 데뷔했다. JBJ 활동 종료 후 솔로 가수로 데뷔했다.

◆ 김사무엘

김사무엘은 원과 원펀치로 활동하다가 원이 소속사를 옮기고 나서는 ‘펀치’로 솔로 활동을 지속했다.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참가해 최종 18위로 탈락하면서 워너원 데뷔에는 실패했으나 방송 종영 후 곧바로 활동명을 ‘사무엘’로 바꾸고 컴백했다.

◆ 정세운

정세운은 고등학생 시절 SBS ‘K팝스타 시즌3’에서 자자곡으로 경연에 참가해 TOP 10까지 오른 실력자로 방송 후 스타쉽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맺었다.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해 최종 순위 12위로 아쉽게 데뷔조에서 탈락했으나 곧바로 솔로 데뷔했다.

◆ 하성운

하성운은 2014년 그룹 핫샷으로 데뷔해 활동하다가 멤버 노태현과 함께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했다. 정세운과 최종 경합까지 벌인 끝에 최종 11위로 마지막 워너원의 멤버가 됐다. 워너원 활동 종료 후 솔로 데뷔했다.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