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제일제당

[한스경제 강한빛 기자] CJ제일제당은 출시 1년을 맞은 ‘비비고 죽’이 지난달 말까지 누적 매출 500억원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기간 비비고 죽의 누적 판매량은 2000만개에 달한다.

CJ제일제당의 올해 1∼9월 죽 시장 점유율은 33.4%로, 1위 동원 44.3%를 10.9% 포인트 차로 뒤쫓고 있다.

또 비비고 죽이 시장 개척에 나선 상온 파우치 죽 시장의 비중은 지난해 3분기 6%에서 올해 3분기 36%까지 늘어났다.

정효영 CJ제일제당 식품연구소 식품개발센터 수석연구원은 "비비고 죽은 '햇반'과 '비비고 국물요리' 등 상온 가정간편식 연구개발·제조기술 노하우를 모두 쏟아부은 전략 제품"이라며 "최적의 맛과 품질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 노력이 시장에서 통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죽 판매 경로도 과거 편의점과 개인슈퍼가 각각 40%, 23%로 비중이 가장 컸지만, 올해는 할인점이 34%로 편의점을 제쳤다.

CJ제일제당은 이에 내년에는 비비고 죽을 매출 1000억원대 가정간편식 제품으로 키우고 시장 1위에 도전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쌀을 주식으로 하되 죽 문화가 발달한 중국과 동남아의 주류 시장 진출을 목표로 파우치 죽 신제품 개발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