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은 19일 서울 동아미디어센터 광장에서 '2020 해남방문의 해' 대국민 선포식을 진행했다. 해남군 제공

[한스경제=박대웅 기자] "해남으로 놀러 오세요."

명현관 전남 해남군 군수는 19일 서울 동아미디어센터 광장에서 열린 '2020 해남방문의 해' 대국민 선포식에서 "해남관광의 전기를 마련코자 '2020 해남방문의 해'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며 "다양한 관광상품 기획과 행사, 축제를 추진하는 등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남군은 관광객 400만 시대 도약을 위한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날 선포식을 열고 해남 관광의 비전을 선언했다. 비전 선포식엔 명현관 군수와 윤영일 국회의원, 이순이 군의회 의장과 향우회원, 관광 및 여행담당 언론인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미남해남'의 4계절 4색 매력을 형상화한 홍보부스 관람, 이이남 작가가 제작한 '해남으로의 초대' 영상을 팝핀 공연과 함께 관람했다. 이어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해남홍보북을 배부하며 관광도시 해남 홍보에 열을 올렸다.

또 해남 대표특산물인 배추로 버무린 김장 400kg을 전달했다. 특히 바로 버무린 김장에 해남고구마를 맛보는 시식 행사도 진행해 참가자들의 호평을 이끌기도 했다.

해남관광 홍보관은 18일부터 22일까지 동아미디어센터 광장에서 운영된다. 해남군은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관광 홍보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대웅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