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 제공=아우디코리아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아우디가 2019 LA오토쇼에서 e-트론 제품 라인업의 두 번째 모델을 선보이며 전동화 전략에 박차를 가한다.

2019 LA오토쇼에서 선보인더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은 SUV 쿠페 모델이다.최대 300 kW의 출력을 내며 한번 충전으로 최대 446 km(WLTP 기준) 주행이 가능하다. 유럽에서 2020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먼저 더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의 외관은 루프 라인은 전형적인 쿠페의 모습으로, 볼륨감 있는 차체를 따라 뒤쪽으로 납작하게 이어지다가 D 필러로 가파르게 연결된다. 뒷좌석 측면 윈도우의 아랫부분이 뒤로 살짝 들려 있는 스포트백의 전형적인 특징도 보인다.

더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은 팔각형 싱글 프레임, 볼륨감 있는 휠 상단, 잘 다듬어진 차량의 후면 등 아우디 최신 아이덴티티가 적용되었다. 뿐만 아니라, 수평바로 이루어진 거대한 플래티넘 그레이 싱글이 아우디의 순수 전기차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한 더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에는 S 라인 사이드 미러와 가상 사이드 미러가 장착되어 항력 계수가 다른 아우디 e-트론 모델에 비해 월등한 0.25에 불과하다.

스포트백의 높게 위치한 분리 엣지가 공기 소용돌이를 극소화해 연비를 낮추는데도 도움을 준다.

이러한 공기역학적인 차체 덕분에 더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은 WLTP 기준 한번의 충전으로 e-트론보다 약 10 km가 길어진 최대 446 km를 달릴 수 있다.

각 액슬에는 전력 전자 장치들로 부터의 3상 교류가 유입되는 비동기 전기 모터가 장착되어 있다. 최고출력 265 kW, 최대토크 561 Nm을 발산하는 두 대의 전기 모터는 무배출 무소음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 km까지 단 6.6초 만에 도달해, 최고 속도 200 km/h까지 가뿐하게 올라간다.

기어를 D에서 S로 바꾸고 가속 페달을 끝까지 밟으면 더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5 콰트로는 부스트 모드를 사용하여 6초 동안 최고 출력 300kW, 최대토크 664Nm를 낼 수 있다.

장거리 주행을 위해, 더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5 콰트로는 최대 150 kW의 고속 충전소에서 직류(DC) 충전이 가능하다. 배터리가 80%에 도달하는데는 30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  더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0 콰트로는 최대 120 kW전압에서 충전할 수 있으며 충전시간은 동일하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