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연합뉴스

[한스경제 김호연 기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일본 우익들과 국내 친일파들에게 받은 조롱 메시지를 공개했다. 서 교수는 현재 대한민국 역사 바로잡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서 교수는 20일 인스타그램에 “일본 우익들이 제게 다이렉트 메시지(DM)을 보냈다”며 “(그들은) ‘너희 나라 하는 일이 다 그렇지’, ‘일본 상품 없으면 못 사는 한국인’ 등 정말 많은 조롱을 해 댔다”고 썼다.

이어 “특히 더 기분이 안 좋았던 것은 아직도 한국에 남아있는 친일파들의 DM”이라며 “‘너 혼자 외친다고 되냐’ ‘이 사진이 원래 한국인의 본모습’이라는 말도 안 되는 얘기들을 쏟아부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일본의 넷우익도 문제지만 한국에 살고 있는 친일파들은 더 큰 문제라는 걸 또 한번 느꼈던 하루”라고 덧붙였다.

앞서 서 교수는 전날 유니클로 ‘히트텍’ 무료 증정 행사에 줄을 선 사람들의 사진을 게시하며 “최소한의 자존심만은 지키자”고 비판했다.

이어 “불매 운동이 절대 강요될 수는 없다”라며 “(그럼에도)유니클로는 일본 임원이 ‘한국 불매 운동은 오래가지 못 한다’는 한국인 비하 발언을 했고, 예전에는 전범기인 욱일기 티셔츠를 새겨 판매했으며, 최근 일본군 위안부를 조롱하는 광고를 제작해 물의를 일으킨 회사”라고 꼬집었다.

이에 메시지를 통해 일부 우익과 친일파의 메시지가 쏟아지자 서 교수는 “국산 발열 내의 기능이 훨씬 더 좋다”며 관련 자료를 공개했다.

그는 “불매운동이 한단계 뛰어 넘어 ‘국산품 애용 생활화’가 되길 간절히 바라고 있다”며 “국가 브랜드 및 홍보 등을 연구하며 실행하는 학자로서 다른 선진국들의 사례들을 보면, 국산품 애용은 그 나라 국민들의 기본적인 정서였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우리도 늦지 않았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대한민국이 더 강해질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힘을 모았으면 겠다”고 했다.

김호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