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토스 캡처출처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가 토스 행운퀴즈에서 문제로 나오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22일 토스 측에서는 "금리 시대 아직도 대출은 고금리? 근로복지공단에서 확 낮췄습니다! 근로자를 위한 연리 1.5% 생활안정자금 융자.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는 의료비, 혼례비, 장례비 등 근로자의 생애주기에 따라 총 8총의 융자종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근로자의 고등학교 재학 자녀의 교육에 드는 비용을 자녀 1인당 연 500만원까지 융자지원하는데요, 이 융자종류는 무엇일까요? 정답은 □□□□□입니다."라는 문제를 출제했다.

제공된 힌트로는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 힌트 링크를 통해 정답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행운 퀴즈 정답은 '자녀학자금'이다.

두 번째 문제는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는 1인당 총 2,000만원 한도 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융자종류별 한도액은 의료비의 경우 실제 지출한 비용 내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자녀학자금의 경우 1,000만원 범위 내에서 자녀 1인당 연 500만원까지 지원해드리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혼례비 융자의 최대한도는 얼마일까요? 정답은 ○○○○만원입니다."이며, 정답은 '1250'이다.

이어 "저소득 근로자와 임금체불 근로자를 위해 근로복지공단에서 운영하는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사업은 □□법에 따라 기획재정부 □□위원회 □□◇◇으로 조성, 지원되는 사업입니다. □□◇◇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정답은 띄어쓰기 없이 입력해주세요)"라는 문제가 등장했다. 해당 퀴즈의 정답은 '복권기금'이다.

네 번째 문제는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는 현재 소속사업장에 3개월 이상 근무 중이고, 월평균소득 251만원 이하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의료비, 혼례비, 장례비, 부모요양비, 자녀학자금 융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연이율은 연 1.5%이며, 상환조건은 ○년 거치 후 ●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또는 ◇년 거치 후 ◆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에 들어갈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해주세요"이며, 정답은 '1314'이다.

토스 행운 퀴즈 출제자 측은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 검색 없이 힌트 링크를 통해 정답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