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권혁기 기자] 한화금융계열사(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가 여가정보 큐레이션 앱 'LIFEPLUS(라이프플러스)' 앱을 선보였다.
한화생명은 25일 소중하지만 짧은 주말 가이드 역할로 큰 사랑을 받아왔던 'ZUMO'를 당신의 일상이라는 주제로 확대해 업그레이드한 '라이프플러스'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ZUMO는 '주말에 뭐하지'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여행, 취미, 나들이 정보 등 트렌디한 정보를 엄선해 추천하는 여가정보 큐레이션 앱이다.
2015년 9월 출시 후 5년동안 누적다운로드 382만건, 총회원수 145만명, 앱 마켓 평균 평점 4.6점을 기록하며 인기 앱으로 자리 잡았다.
이에 여가, 레저 뿐 아니라 고객 일상 전반에 필요한 가치를 전달하고자 콘텐츠를 강화하고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라이프플러스' 앱을 새로 론칭했다.
'라이프플러스' 앱은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구독' '데일리 위젯' '마이 라인(My Line)' 등 톡톡 튀는 3가지 기능이 추가됐다.
관심있는 콘텐츠 라인을 ‘구독’하여 개인별 구독 리스트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구독중인 콘텐츠만 한 화면에 모아서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다.
사용자가 설정한 관심 정보를 매일 새롭게 확인할 수 있는 '데일리 위젯' 기능도 눈여겨 볼만하다. 날씨, 축제, 할인 정보 등을 매일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마이 라인' 기능을 활용하면 북마크한 콘텐츠를 보기 쉽게 분류하고 관리 할 수 있다. 콘텐츠를 주제별 폴더로 관리해 원하는 콘텐츠를 한번에 찾아볼 수 있는 나만의 컬렉션을 만들 수 있다.
'라이프플러스' 앱은 금융, 건강, 일상, 자기계발, 여행 등 총 5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금융, 넌 Money' '건강 이거 하나면 오케이!' '일상에 힐링을 Plus' '매일매일 자기발전소' '여행가고 싶을 때'가 바로 그것이다.
형태 또한 기존의 정보를 나열하는 방식의 '리스티클' 형태에 더해 영상, 음원, 블로그형 콘텐츠도 구현했다.
'주말에 뭐하지'와 '디스 위크(This Week)'는 당장 이번 주말에 즐길 거리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많은 정보를 담기보다 지금 가능한 정보를 시의성 있게 제안한다.
앞으로 고객들의 관심사와 소비 패턴을 분석해 새로운 콘텐츠 공급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콘텐츠의 질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화생명 라이프플러스 랩(LAB) 정해승 소장은 "그동안 ZUMO 앱은 '즉시, 간단하고 쉽게, 광고없는 콘텐츠 제공'을 핵심 서비스 모토로 고객들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앱으로 성장해왔다"며 "새롭게 론칭한 라이프플러스 앱을 통해 라이프플러스의 핵심 가치인 '홀리스틱 웰니스(Holistic Wellness)'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앞선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도록 유용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혁기 기자 khk0204@sporbiz.co.kr
관련기사
- 한화생명, 바닥 통과 중...목표가 2900원 - 신한금융투자
- 위기의 생보업계, 내년 수익성 하락 전망에 대책 마련 분주
- 기부 1위 한화생명 ‘훈훈’…동양생명은 ‘짠물 기부’
- 한화생명, '생활든든한 스마트변액통합종신보험' 출시
- 제17회 '한화생명 63계단오르기' 성료…베스트드레서는 '조커'
- "이재혁 첫 우승·샌드박스 게이밍 2연패"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결승전 성료
- 한화생명, 보험월렛 앱 서비스 새단장
- [인사] 한화생명
- 적기에 치료 필요한 여성질환, 커피 한잔 값으로 보장 가능
- 한화생명, 퇴직연금 고객사 초청 '금융·트렌드 인사이트 포럼' 개최
- 한화손보, 차도리 대학생 봉사단 안전운전 실습 교육 진행
- SBI저축은행, ‘저축가요’ 2차 시리즈 론칭
- [리스펙트U] OK저축은행, ‘OK생활장학금’ 4기 장학생 모집
- [인사] 한화생명
- 늘어가는 자영업 대출...자영업자에게 우호적인 저축은행은?
- SBI저축은행 “은행이 은행을 살린다”...암은행나무 이식사업 진행
- 저축은행서 빌린 돈 늘고 연체율 줄고…순이익 1조 근접
- [인사] 한화생명
- 한화생명, 소비자중심경영 '명예의 전당' 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