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박대웅 기자]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수도권 최대 스키장인 경기도 광주의 S&I곤지암리조트(이하 곤지암리조트)가 12월 초 ‘2019/2020 스키시즌’을 시작한다.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은 12만 3000평(403,927㎡)의 슬로프 면적에 표고차 330m, 총 연장 6.8km, 최장 코스 1.8km의 슬로프를 갖춘 수도권 최대규모의 스키장이다. 특히 평균 100m의 9개면 광폭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어 스키어와 보더들이 자신의 수준과 취향에 맞게 다이나믹한 스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시간당 1만 5000명을 정상까지 이동시킬 수 있는 초고속리프트를 비롯해 IoT 원격 제설 시스템과 1500여개의 최신 플라즈마 조명 시스템을 통해 주야간 더욱 편안하고 여유로운 스키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경기도 광주에 위한 곤지암리조트는 경강선 곤지암역을 비롯해 자동차로 강남에서 40분, 서울을 비롯한 경기도 등 수도권과 충청권 등에서도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을 만큼 가깝다. 특히 안양성남고속도로와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경기 남부권인 안양, 과천을 비롯해서 청주, 대전 등에서도 1시간 대에 곤지암리조트를 이용할 수 있다. 

더욱 가까워진 곤지암리조트는 평일 퇴근 후 야간 스키를 즐기려는 직장인과 주말 교통체증으로 인한 시간 낭비를 줄이고 싶은 가족단위 스키어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서울 잠실에서 출발하는 셔틀버스를 비롯해 경강선 곤지암역에서 보다 쉽게 이동 가능한 셔틀버스를 스키 시즌 동안 매일 무료로 운영한다.

또한 올해 곤지암리조트는 더욱 여유롭고 쾌적한 스키 환경 조성을 위해 ‘슬로프 정원제’를 비롯해 ‘렌탈 이원화 시스템’등을 확대하여 고객 이용 편의성을 더욱 높이고, 풍성한 스키우대 프로모션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2008년 오픈과 더불어 세계 최초로 시행했던 슬로프 정원제를 확대하여 동시간대 스키어를 7000명으로 한정 운영해 스키어들이 쾌적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시간만큼 이용할 수 있는 시간제 리프트권에 내장되어 있는 RFID칩을 통해 슬로프내 여유로운 스키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도 곤지암리조트는 국내 최초 도입한 시간제 리프트권을 본인의 시간 스케줄에 따라 이용할 수 있도록 1,2,3,4,6시간권 총 5종을 선보인다. 스키장 도착시간과 상관없이 본인이 스키 이용시간을 계획하여 구입함으로써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밖에도 대기시간 없이 여유롭게 스키를 즐길 수 있는 ‘온라인예매제’ 등 곤지암리조트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보다 편안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2020년 맞아 숫자 2를 담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 제공

곤지암리조트는 스키 시즌 기간 동안 스키어들을 위한 다채롭고 풍성한 우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9/20 시즌 오픈(12월 초)을 기념하여 개장 당일 이틀간 곤지암리조트 입장 고객을 대상으로 리프트/렌탈 이용권을 50% 할인 우대한다. 기존 오후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였던 주중 심야 프로모션을 오후 9시부터 새벽 2시까지로 한 시간 확대 제공한다.

이 밖에 2020년을 맞아 생년월일에 2가 2번 들어가 있는 입장 고객에게는 1월 한달 간 시간제 리프트권 4, 6시간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투U 할인’을, 1월말부터 폐장일까지는 같은 직장에 다니는 동료와 친구 3명이 함께 방문하면 1명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2+1 할인인 ‘투게더 할인’등을 제공한다. 

또 2020년 1월 1일까지 카카오 곤지암리조트 채널을 친구로 등록한 고객에게는 1월 2일, 1월 12일과 같이 숫자 2가 포함된 일자에 사용이 가능한 4, 6기간권 할인 쿠폰을 발송하여 ‘투DAY 할인’을 이용할 수 있다. 

곤지암리조트는 스키 외에도 온 가족이 함께 겨울의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겨울 축제의 장으로 꾸려져 있다. 아직 스키를 즐기지 않는 어린이들을 위해 마련된 눈썰매장은 혼잡 시간 동안 정원제를 시행하고, 무빙워크를 이용해 탑승장소까지 이동할 수 있어 여유롭고 쾌적하게 눈썰매를 즐길 수 있다.

그 밖에도 프리미엄 스파인 ‘스파라스파’에서는 실내풀을 비롯한 겨울 전용 노천스파 프로그램과 함께 차가운 눈에 거칠어진 피부를 보호하고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웰네스 스파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몸과 마음을 따듯하게 녹여주는 애프터 스키로 즐길 거리를 더한다. 또 국내 최대 규모의 동굴 와인 레스토랑으로 세계적인 와인 전문지 ‘와인스펙테이터’가 추천한 ‘라그로타’에서는 정통 이탈리안 메뉴와 와인을 함께 즐기며 한겨울 추억을 간직 할 수 있다.

박대웅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