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이 '저축가요' 2차 시리즈를 론칭했다./SBI저축은행 제공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SBI저축은행이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저축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 시작한 기업PR캠페인 ‘저축가요’의 두 번째 시리즈 ‘당신은 모으실거야’를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저축가요는 최근 문화 트렌드인 뉴트로(New-Tro) 콘셉트를 기반으로 과거 유행했던 대중가요를 저축송으로 개사해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장려하는 기업PR 캠페인 시리즈다. 

이번 저축가요 2차 시리즈는 지난 1975년 발표된 혜은이씨의 ‘당신은 모르실거야’를 저축을 장려할 수 있는 저축송인 ‘당신은 모으실거야’로 재미있게 개사하고 레트로풍의 영상으로 재미있게 풀어냈다. 

이번 시리즈의 저축송을 부른 가수는 1차 캠페인에 참여해 ‘월급을 흘러갑니다’를 불렀던 유튜브 스타 ‘요요미’가 다시 한 번 참여했다. 

지난 5월 SBI저축은행이 론칭한 저축가요 1차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500만건을 기록했다. 또 지난 2분기에는 국내 유튜브 인기 영상 TOP 8에 올랐으며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인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도 오디오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지난 1차 캠페인 론칭 이후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잘 전달 할 수 있었던 것 같아 기쁘다”며 “이번 2차 캠페인 역시 재미있는 영상과 가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흥미를 가지고 접근할 수 있는 저축송을 제작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김형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