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테라' 엑스박스 원(Xbox One) 버전이 오는 28일 아시아 지역에 서비스된다. / 사진=크래프톤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크래프톤은 '테라' 엑스박스 원(Xbox One) 버전을 오는 28일 아시아 지역에 서비스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출시로 이용자들은 지난 7월 2일 오픈한 '테라' PS4 버전의 아시아 서비스에 이어 엑스박스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서비스 해당 지역은 한국,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이다.

'테라' 콘솔 버전은 게임 콘솔용 콘트롤러의 조작감을 살렸다. '테라'는 게임 플레이어가 직접 대상을 조준해 공격하는 프리타겟팅 (Free-targeting) 게임이다. 이번 콘솔 버전은 프리타겟팅의 조작 시스템과 인터페이스를 콘솔 기기에 최적화했다. 또한 2011년 출시된 PC버전 원작의 방대한 판타지 세계관과 콘텐츠를 그대로 담아 몰입도를 높였다.

'테라'는 국내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중 최초로 콘솔로 이식되어 북미, 유럽 및 아시아 시장에 출시됐고,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는 44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PS4 일본 지역에서는 6주간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의 F2P 순위 1위를, PS4 한국을 포함 아시아에서는 2달간 F2P 1위를 기록했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