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다한 홍삼 캡쳐이미지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오전 11시 토스가 '참다한 홍삼' 행운퀴즈 이벤트를 실시했다.

토스 행운 퀴즈 문제와 관련된 참다한홍삼의 특징은 대부분의 홍삼 제품은 물에 달이는 방식을 쓰고 있지만 참다함의 경우 홍삼의 물 추출시 물에 녹아 나오는 수용성영양분의 비율이 전체의 단 47.8% 밖에 되지 않아 한번을 달이든 열 번을 달이든 물에 녹지 않는 나머지 52.2%(지용성등)의 영양분은 추출하고 남은 홍삼박과 함께 버리지기 때문에 물에만 달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홍삼의 모든 것(수용성, 지용성, 기타)을 담기 위해 물에만 달이지 않고 버리는 것 없이 통째로 갈아 넣는 것이 참다한 홍삼의 특징이다.

토스 행운 퀴즈 홈페이지에 출제된 퀴즈는 "참다한 홍삼 400만개 판매 돌파 기념 이벤트! 참다한 홍삼 제품을 구매하는 분들에게 구매 금액대별 뉴트리코어 루테인 & 식물성 오메가3를 증정합니다. 지금 바로 참여하세요! 대부분의 홍삼 제품은 물에 달이는 방식을 쓰고 있는데 □□의 경우 전체 성분 중 물에 녹는 성분은 △△.△%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열 변을 달이든 백 번을 달이든 물에 녹지 않는 나머지 52.2%의 성분은 달이고 남은 홍삼박에 잔류해 버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참다한 홍삼은 물에만 달이지 않고 홍삼을 통째 갈아 넣어 물에 녹는 수용성 영양성분뿐만 아니라 물에 녹지 않는 지용성 영양성분까지 모두 담아냈는데요. □□, △△.△에 들어갈 단어와 숫자는 무엇일까요?"이다.

이번 '참다한 홍삼' 토스 행운 퀴즈 정답은 '홍삼478'이다.

두 번째 문제는 "대부분의 홍삼 제품은 물에 달이는 방식을 쓰고 있는데 홍삼의 경우 전체 성분 중 물에 녹는 성분은 약 ○○%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열 변을 달이든 백 번을 달이든 물에 녹지 않는 나머지 약 △△%의 성분은 달이고 남은 홍삼박에 잔류해 버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참다한 홍삼은 물에만 달이지 않고 홍삼을 통째 갈아 넣어 물에 녹는 수용성 영양성분뿐만 아니라 물에 녹지 않는 지용성 영양성분까지 모두 담아냈는데요. ○○, △△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478522'이다.

세 번째 문제는 "대부분의 홍삼 제품은 물에 달이는 방식을 쓰고 있는데홍삼의 경우 전체 성분 중 물에 녹는 성분은 47.8%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열 변을 달이든 백 번을 달이든 물에 녹지 않는 나머지 52.2%의 성분은 달이고 남은 홍삼박에 잔류해 버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참다한 홍삼은 물에만 달이지 않고 홍삼을 통째 갈아 넣어물에 녹는 □□성 영양성분뿐만 아니라 물에 녹지 않는 △△성 영양성분까지 모두 담아냈는데요. □□, △△에 들어갈 문구는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수용지용'이다.

네 번째 문제는 "대부분의 홍삼 제품은 물에 달이는 방식을 쓰고 있는데홍삼의 경우 전체 성분 중 물에 녹는 성분은 47.8%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열 변을 달이든 백 번을 달이든 물에 녹지 않는 나머지 ○○.○%의 성분(버려지는 영양분)은 달이고 남은 홍삼박에 잔류해 버려지게 됩니다.그래서 참다한 홍삼은 물에만 달이지 않고 홍삼을 □□ 갈아 넣어물에 녹는 수용성 영양성분뿐만 아니라 물에 녹지 않는 지용성 영양성분까지모두 담아냈는데요. ○○○, □□에 들어갈 숫자와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522통째'이다.

다섯 번째 문제는 "대부분의 홍삼 제품은 물에 달이는 방식을 쓰고 있는데홍삼의 경우 전체 성분 중 물에 녹는 성분은 47.8%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열 변을 달이든 백 번을 달이든 물에 녹지 않는 나머지 52.2%의 성분은 달이고 남은 □□□에 잔류해 버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참다한 홍삼은 물에만 달이지 않고 홍삼을 △△ 갈아 넣어물에 녹는 수용성 영양성분뿐만 아니라 물에 녹지 않는 지용성 영양성분까지모두 담아냈는데요. □□□,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홍삼박통째'이다.

토스 행운 퀴즈 출제자 측은 "'참다한 홍삼' 검색을 해보라"고 귀띔했다.

휴대전화 번호를 인증한 뒤, 정답을 제출하면 소정의 토스머니를 받을 수 있으며, 문제 변경시 정답이 바뀔 수 있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