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이 'OK생활장학금' 4기 장학생을 모집한다./OK저축은행 제공

우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편집자 주>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OK금융그룹이 출연해 설립된 OK배정장학재단이 ‘OK생활장학금’ 4기 장학생을 다음달 20일까지 모집한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정규학기 종료 시까지 매월 50~200만원의 생활 장학금이 지급된다. 또 OK배정장학재단은 장학생들의 내적인 성장까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국내외 연수 및 장학생 네트워킹 행사 등 폭 넓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OK생활장학금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생 ▲2019년 2학기(또는 직전학기) 등록금을 타 장학금(국가, 교내, 교외 장학금)으로 전액 해결한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희망자는 OK배정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장학생은 1차 서류 전형 및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OK배정장학재단 관계자는 “매 학기 장학금으로 등록금을 해결하는 우수한 학생들 중에서도 생활비 마련을 위해 아르바이트 등으로 시간을 할애해야만 한다면 재학 기간 중 꾸준히 학업에 열중하기란 어려울 것”이라며 “OK생활장학금을 통해 학생들이 온전히 학업에 전념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형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