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회원권 시장, 중부권 일부 종목은 상승세, 남부권은 보합세
[골프장&] 회원권 시장, 중부권 일부 종목은 상승세, 남부권은 보합세
  • 박종민 기자
  • 승인 2019.11.26 23:30
  • 수정 2019-11-26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주요 골프장 시세표. /한국스포츠경제DB
전국 주요 골프장 시세표. /한국스포츠경제DB

[한국스포츠경제=박종민 기자] 골프회원권 시장은 겨울 비수기를 앞두고 매수 주문이 늘어나며 상승세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상승한 종목이 늘어났으며 매물 실종으로 큰 폭으로 오른 종목도 증가했다. 예년 같으면 관망세로 전환하는 매수가 많았으나 올해는 넘치는 시중 자금과 부킹 문제로 매수세들도 적극적인 상황이다. 법인들도 무기명회원권을 더 기다리기보다 수도권 인기 정회원권 매입으로 돌아서며 상승세를 견인하고 있다. 중부권 회원권 시장을 중심으로 당분간 강보합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한다.

◆중부권

중부권 인기 종목의 상승세가 식을 줄 모르는 상황이다. 88은 매도와 매수 호가 차이가 벌어지며 4.07% 치솟았다. 기흥도 적극적인 매수 주문으로 0.75% 상승했다. 뉴서울도 매물 실종으로 0.72% 올랐다. 누적된 매수 주문으로 강보합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남서울은 1.44% 상승했지만 매도, 매수 호가 차이가 좁혀지며 상승세는 주춤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상승 폭이 컸던 신원도 최근 보합세를 나타내며 관망세를 보였으나 매물이 줄어들며 1.35% 상승세로 전환했다. 김포도 매수세 유입으로 거래 없이 1.32% 올랐다. 강북권의 뉴코리아는 고점 매물만 확인되며 1.89% 상승했다. 서서울은 보합세를 유지하다 오랜만에 상승세로 전환했다. 매수세 유입으로 1.32% 뛰어 올랐다. 송추도 매물 실종으로 거래 없이 1.72% 상승했다. 매물이 없어 매수 호가만 상승하고 있다. 다음 달부터 2020년 6월 말까지 코스 리노베이션을 시작하는 덕평은 기대감으로 매수 주문이 늘어나며 6.25% 치솟았다. 플라자도 보합세를 나타냈으나 매수세 유입으로 2.38% 상승세를 보였다. 중부권 회원권 시장은 부족한 매물과 매수세 유입으로 강보합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미 투어 상금 순위표. /한국스포츠경제DB
한미 투어 상금 순위표. /한국스포츠경제DB

◆남부권

남부권 저가대 회원권은 보합세로 매도, 매수 균형을 이루며 활발한 거래량을 나타냈다. 아시아드의 경우 매물은 종종 출현하고 있지만 매수 타이밍에 관한 문의가 증가하는 가운데 매수 관망세가 짙어지는 모습이다. 보라는 매물 품귀현상을 보이면서 거래 없이 호가가 상승하는 추세다. 창원은 매도와 매수 호가 차이가 벌어지면서 눈치 싸움이 팽팽한 모습이다. 양산은 매수 주문이 증가하는 가운데 매물 찾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남부권 회원권 시장은 전체적으로 시세 변동 없이 거래를 이어가고 있으며 약보합세장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한다.

동아회원권 제공(중부권 박천주 팀장, 남부권 이윤희 팀장)

골프장 회원권 주간 평균시세표. /한국스포츠경제DB
골프장 회원권 주간 평균시세표. /한국스포츠경제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