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경기도 평택시청에서 열린 ‘평택시 수소충전인프라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한(좌측 세 번째부터) 유종수 HYNET 대표, 정장선 평택시장, 심두섭 SK에너지 B2C사업본부장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제공=SK에너지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SK에너지가 수소충전소까지 가능한 친환경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 구축에 나선다.

SK에너지는 27일 평택시 수소에너지네트웍크와 평택시 수소충전소 인프라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채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심두섭 SK에너지 에너지B2C 사업본부장과 정장선 평택시 시장, 유종수 하이넷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에너지는 부지 제공과 수소충전소 운영한다. 하이넷은 수소충전소 구축 및 수소 공급을 담당하며, 평택시는 수소충전소가 원활히 설치·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평택 제1호 수소충전소는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에 위치한 SK라인45 LPG충전소 부지 내에 설치되며, 12월 초 착공에 들어가 2020년 상반기 중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SK에너지는 장기적 관점에서 수소전기차 확산에 맞춰 수소충전소를 추가 구축하는 방안도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심두섭 본부장은 “SK에너지는 주유소와 LPG충전소, 내트럭하우스 등 석유제품 유통 인프라의 혁신방안을 강력하게 추진해 오고 있다”며, “주유와 LPG 충전 등 기본 서비스에 더해 태양광 전기 생산, 전기차 충전과 수소차 충전도 가능한 친환경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으로의 진화 또한 미래 유통 인프라 모델의 한 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