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퍼플에서 리니지2M 1회 이상 실행 시 '성장의 물약' 아이템 선물 예정
파트너 크리에이터, 내달 8일까지 모집
엔씨소프트(엔씨)는 27일 자사의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 서비스 '퍼플(PURPLE)'의 베타 서비스(Beta Service)를 시작했다. /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엔씨소프트(엔씨)가 자사의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 서비스 '퍼플(PURPLE)'의 베타 서비스(Beta Service)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용자는 퍼플을 통해 금일 출시한 엔씨의 신작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을 색다른 환경에서 즐길 수 있다. 퍼플 설치는 퍼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엔씨는 퍼플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3일까지 퍼플에서 리니지2M을 1회 이상 실행하는 이용자들에게 '성장의 물약' 아이템을 선물한다. 아이템은 12월 5일 오전 10시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된다.

또한 엔씨는 퍼플은 게임 플레이 화면을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등 다양한 기능을 추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엔씨는 다음 달 8일까지 퍼플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공개 모집한다. /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이와 함께 엔씨는 퍼플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크리에이터 모집에는 방송 플랫폼(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등)에서 최근 3개월 동안 3개 이상의 영상을 업로드한 채널 보유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퍼플 파트너 크리에이터 모집은 12월 8일까지 진행되며, 자기소개 영상(30초 이상)과 신청서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퍼플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총 상금 1500만원을 두고 펼쳐지는 방송 대결 미션에 참여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최종 선발 이후 1월 말까지다.

이번 퍼플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은 MCN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와 함께 진행한다.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 '도티'와 '유규선'이 서포터로 참여한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