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서든어택', 걸그룹 '러블리즈' 캐릭터 업데이트. / 사진=넥슨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넥슨은 지난 28일 자사 온라인 1인칭 슈팅 게임(FPS) '서든어택'에 8인 8색 매력으로 사랑받는 인기 그룹 러블리즈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러블리즈 캐릭터는 특유의 개성을 담은 감정 표현 3종과 함께 'Magnum(S) Music', '마이크 Music', '탬버린 Music' 등의 캐릭터 세트 효과를 가지며, 8인의 캐릭터 세트 모두 사용 시 경험치 100% 추가 등의 기능을 갖는다.

또한 러블리즈 멀티카운트에서 2019 러블리즈 캐릭터 세트(7일 이상)를 획득하거나 이벤트를 통해 얻은 영구제 캐릭터 세트를 활성화하면 이달의 캐릭터가 수집된다. 이달의 캐릭터 수집 혜택으로는 2016 러블리즈 캐릭터와 2017 러블리즈 캐릭터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기회를 제공한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12일까지 러블리즈 캐릭터 기간을 300일 이상 모으면 영구제 캐릭터 선택권을 제공하고, 선착순 300명에게는 러블리즈 친필 사인 마우스 패드를 제공한다.

또한 캐릭터 세트 획득 시 러블리즈 팬미팅 티켓 및 폴라로이드 사진, 특별 칭호, 보조 및 근접 무기 기간 연장 영구제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한다.


마블 퓨처파이트, 데드풀 테마 업데이트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데드풀 '머크스 포 머니' 테마 업데이트. /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지난 28일 자사의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데드풀의 '머크스 포 머니' 테마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데드풀의 코믹스 시리즈 '머크스 포 머니'에 등장한 '슬랩스틱', '고릴라맨', '네가소닉 틴에이지 워헤드'가 '마블 퓨처파이트' 세계에 새롭게 합류했다.

'데드풀'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유니폼도 더해졌다. 기존 '데드풀'에는 '레이디 데드풀' 유니폼, '도미노'에는 '마블 나우 유니폼', '케이블'에는 '케이블 &데드풀' 유니폼, '아포칼립스'에는 '메시아 콤플렉스' 유니폼이 각각 새롭게 등장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월드 보스 정복 레벨도 공개했다. 이용자는 월드 보스 스테이지 클리어 시 각 월드 보스의 정복 레벨이 상승하고 정복 레벨에 따라 투지 능력치와 보상 획득이 가능해졌다. 또한 월드 보스 얼티밋 난이도에 '케이블'과 '아포칼립스'가 추가됐다.  

기존 영웅들의 승급과 잠재력 개방 기능도 도입됐다. '아포칼립스'는 티어-3 승급과 새로운 얼티밋 스킬 획득이 가능해졌다. '아포칼립스', '불스아이', '그린 고블린', '퍼니셔', '카니지', '필 콜슨', '킹핀', '워울프' 총 8종 캐릭터의 잠재력 개방 기능도 적용됐다.

이 외에도 넷마블은 '마블 퓨처파이트'에 '퓨처파이트 퍼스트' 시리즈의 '크레센트&이오'와 '루나 스노우', '화이트 폭스'의 신규 코믹스 카드를 선보였다.


서머너즈 워, 세 번째 차원 '루메르' 공개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세 번째 차원 '루메르' 추가. / 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지난 28일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의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 세 번째 차원홀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올해 상반기 선보인 PVE 전투 시스템 '차원홀'에 적용되는 첫 번째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로, '차원 루메르'를 추가하고 2차 각성 몬스터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차원홀'에서는 각 차원별로 독특한 입장 조건이 부여돼 색다른 방식의 전략적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기존 2~3성 몬스터의 활용도를 높이는 2차 각성도 진행할 수 있다.

'차원 루메르'는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차원 카르잔', '차원 엘루니아'와 동일하게 '2차 각성 던전'과 '차원 던전' 두 지역으로 나눠 전투 콘텐츠를 제공한다. 전투에 참가하는 몬스터 네 마리의 태생 합이 15성 이하여야만 입장할 수 있어 고도화된 전략적 덱 구성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2차 각성 신규 몬스터인 '늑대 인간'과 '마샬캣'도 새롭게 추가됐다. 태생 3성인 두 몬스터의 2차 각성을 통해, 유저들은 해당 몬스터 외형을 화려하게 변신시킬 뿐만 아니라, 한층 강력해진 스킬과 스탯으로 몬스터 육성 및 활용의 즐거움도 누릴 수 있다.

또한 차원 던전에서는 강력한 보스 몬스터인 '루메르의 고대 가디언'과의 전투도 즐길 수 있다. 루메르의 고대 가디언은 활과 창을 이용한 스킬 뿐 아니라 소환된 두 몬스터의 스킬을 조합해 특수 스킬을 생성하며, 고대 가디언과의 전투에서 승리하면 고대 룬, 고대 연마석 등 풍성한 보상이 주어진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