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오늘날씨, 2일 오전 5시 기준 주요 도시별 기온...서울 0도, 파주 -1도, 대전 4도 등
오늘날씨. / 픽사베이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월요일인 오늘(2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이 끼는 가운데,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은 눈이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충남내륙과 호남내륙에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특히 오늘 밤(2일)부터 내일(3일)까지는 경기남부와 충청, 호남지역을 중심으로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서울과 영서남부, 경북북부 내륙에도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2일)까지 예상 적설량은 충남과 전북이 3~8cm, 경기남부와 충북, 전남북부은 1~5cm, 서울과 경기북부서해안, 강원영서남부, 경북북부내륙은 1cm가량 되겠다. 또 예상 강수량은 충남과 전북이 5mm 내외, 그 밖의 지역은 5mm 미만이다.

낮 기온은 서울이 3도, 대전은 7도, 광주와 대구는 8도가 예상되는 등 전국이 2도에서 11도로 어제(1일)보다 낮겠다. 특히 낮부터는 찬바람이 불어서 체감온도는 더 낮아 춥겠다. 서해안과 제주도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도 바람이 점차 강하게 불겠다. 대부분 해상에는 풍랑이 거세게 일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적으로 '좋음'~'보통'이 예상된다.

한편 2일 오전 5시 기준 주요 도시별 기온은 서울 0도, 파주 -1도, 대전 4도, 대구 6도, 부산 7도, 강릉 6도, 태백 1도, 전주 4도, 광주 5도, 제주 7도 등이다.

조성진 기자

키워드

#오늘날씨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