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토스/사진=기아자동차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기아자동차는 지난 11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4만 8615대, 해외 20만 327대 등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0.8% 증가한 24만8942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0.2% 감소, 해외 판매는 1.1% 증가한 수치다.

기아차는 11월 국내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0.2% 감소한 4만 8615대를 판매했다. 이 기간 베스트셀링카는 셀토스(6136대)로 집계됐다. 셀토스는 지난 7월 출시 이후 4개월만에 기아차 월간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4개월 연속 소형 SUV 시장 판매량 1위를 이어가며 왕좌를 지켰다.

승용 모델은 K7 6000대, 모닝 4675대, K3 4064대 등 총 2만 114대가 판매됐다.

특히 이번 달 출시 예정인 3세대 K5는 지난주까지 사전계약 대수 약 1만 2000대를 기록하며 향후 기아차의 판매실적 강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아차는 전망했다.

RV 모델은 카니발 5722대, 쏘렌토 5600대, 스포티지 2564대 등 총 2만 3842대가 팔렸다.

상용 모델은 봉고Ⅲ가 4383대 팔리는 등 버스와 트럭을 합쳐 총 4659대가 판매됐다.

이 기간 해외판매실적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1% 증가한 20만 327대를 기록했다. 스포티지가 3만 7977대 팔리며 해외 최다 판매 모델로 이름을 올렸고 리오(프라이드)가 2만 3911대, K3(포르테)가 2만 1826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차 관계자는 “출시를 열흘 앞둔 3세대 K5는 지난달 사전계약을 시작할 때부터 이미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며 “디자인·성능·사양 등 모든 면에서 혁신적으로 진화한 3세대 K5는 올해 연말과 내년 기아차 판매 모멘텀 강화의 가장 중요한 키워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한빛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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