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밥캣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두산밥캣이 2일(현지시간) 미국 조경장비 전문업체인 쉴러 그라운드 케어(Schiller Ground Care)로부터 승용 잔디깍기 기기 제로턴모어(ZTR Mower) 사업 인수 계약을 채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인수 대상은 ▲밥-캣(BOB-CAT) ▲스타이너(Steiner) ▲라이언(Ryan) 3개 브랜드이다.

두산 밥켓은 거래 규모는 8200만달러(약 971억 원)로 예상되며, 계약은 연내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두산밥캣은 제로턴모어는 제초, 잔디깎기 등 조경작업을 하는 장비로, 제로턴(zero-turn, 0도 회전반경) 방식을 적용해 작업의 효율성이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북미 제로턴모어 시장은 지난해 기준 연 약 81만 대, 48억 달러 규모다. 최근 5년간 판매 대수가 연평균 7.8% 증가하는 등 성장세가 안정적이다.

두산밥캣은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딜러 역량을 기반으로 조경장비 시장에서 조기 안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콤팩트 트랙터와 함께 농업과 조경 사업 확대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특히 수요가 많은 미국 남·서부 지역에서 딜러망을 확장한다.

스캇성철박 두산밥캣 사장은 "조경 및 농업분야에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려면 모어는 반드시 갖춰야 할 제품군"으로 "이번 인수는 북미에서 사업영역 확대에 속도를 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