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한승희 기자] 대한민국의 각 지역과 단체를 대표하는 홍보대사로 인기 연예인들이 위촉되고 있는 가운데 각 지역별 홍보대사 연예인을 정리해봤다.

■춘천시 명예홍보대사 정준호

배우 정준호는 영화 '모래시계'에 캐스팅 된 이후 이 영화의 진흥을 위해 춘천시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돼 활동 중이다. 하지만 그는 최근 대형 리조트 불법 용도 변경에 연루됐다는 의혹에 휘말렸으나 소속사 측은 연관 없다며 해명했고 허위 사실 적시에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경고했다.

■부산 홍보대사 강다니엘

부산 영도 출신의 강다니엘은 부산 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다. 그는 얼마 전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부산에서 열린 공연 중간 중간 관객들에게 부산의 맛집까지 소개하며 홍보대사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진도군 홍보대사 송가인

'미스트롯'에서 큰 인기를 얻은 송가인은 고향인 진도군의 홍보대사로 선정된 바 있다. 송가인은 홍보대사로 위촉된 뒤 진도군의 문화, 관광, 농수산특산품을 알리는 홍보영상 등을 촬영하며 그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서울시 홍보대사 홍현희 제이쓴 부부

'연상연하' 커플로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홍현희 제이쓴 부부는 서울시 홍보대사가 됐다. 이들은 "서울에서 신혼부부로 살면서 살기 좋은 서울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혀 미소를 자아냈다.

■인천교육청 홍보대사 옹성우

지난 2019년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할 때부터 '인천 출생'임을 자랑한 옹성우는 인천교육청의 홍보대사가 됐다. 옹성우는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과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한승희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