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편집자 주>

[한스경제=김동호 기자] (사)더불어함께새희망은 지난 2일 NH농협(목동지점)과 함께 소외계층을 위한 희망나눔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희망 나눔 캠페인은 연말연시를 맞아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조손가정과 결손가정, 문화적으로 소외되어 상대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북한이탈주민 가정 등 소외계층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쌀 400kg과 라면 등을 나누며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문진환 더불어함께새희망 이사장은 “큰 선물은 아니지만 우리의 조그마한 선물로나마 생활고를 겪고 있는 소외계층이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누구보다 먼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솔선수범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상균 NH농협 목동지점장 역시 “미력하지만 소외된 이웃에 작은 선물을 드릴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취약계층 및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앞으로도 여러 가지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더불어함께새희망은 소외계층을 돕는 비영리 민간단체로 의료비지원, 생계비지원, 교육비지원 등의 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전달하고 벽화그리기, 연탄나눔, 수면조끼 만들기 등 사회 공익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