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 연합뉴스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수요일인 4일은 전국이 흐리고 일부 지역에서 새벽에 눈이나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까지 충청도와 경북북부내륙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밤부터 내일 새벽까지 충청도와 전북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에는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경기남부, 충청북부 1~5cm, 강원영서남부, 경북북부내륙 1cm 내외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서남부, 경북북부내륙 5mm 미만이다.

전국 아침기온은 서울 -2, 춘천 -5, 강릉 0, 대전 1, 청주 0, 대구 2, 광주 3, 전주 3, 부산 5, 제주 9 등이다.

오후에는 서울 5, 춘천 6, 강릉 8, 대전 9, 청주 8, 대구 10, 광주 11, 전주 9, 부산 12, 제주 13 등으로 나타났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서 최고 '보통' 수준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됐다.

기상청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내일은 대부분 지역의 아침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밤 사이 내린 비나 눈이 얼어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다.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동해먼바다는 내일까지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