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이 4일 ‘TM 신계약 자동모니터링 시스템’을 오픈했다. /신한생명 제공

[한스경제=권이향 기자] 신한생명이 ‘TM 신계약 자동모니터링 시스템’을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시스템은 텔레마케팅(TM) 영업으로 체결된 신계약의 녹취 내용을 인공지능 알고리즘과 TA(Text Analytics) 시스템을 활용해 자동으로 분석하며 이를 설계사가 확인 및 보완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됐다.

비대면 영업방식인 전화로 보험계약을 체결할 때는 상담내용을 녹취 및 평가하고 심사해 이상이 없다고 판단되면 청약이 승낙된다. 이때 설계사가 고객에게 반드시 알려야 할 필수 안내사항들이 있다.

기존에는 검수하는데 2일이 소요됐으나 이번 시스템 개발로 청약 후 설계사가 즉시 점검할 수 있게 됐다. 이로 인해 시간 단축은 물론, 잘못 안내 되었거나 누락된 내용에 대한 보완을 청약 당일에 실행할 수 있어 고객의 불편함도 함께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생명 마케팅팀 관계자는 “셀프 모니터링 시스템은 완전판매 점검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편리함을 더하기 위해 인공지능 알고리즘 및 TA시스템 등 최신 금융IT 기술을 접목해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인슈테크를 활용한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이향 기자

키워드

#신한생명 #TM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