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제공

[한스경제 김호연 기자] GS리테일은 4일 인사와 조직개편을 통해 오프라인 사업 부분을 총괄하는 조직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 간 시너지를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GS리테일은 이날 GS25와 GS더프레시, 랄라블라 등 오프라인 3개 사업부를 총괄하는 플랫폼 비즈니스 유닛을 신설했다. 전국의 오프라인 점포망을 활용해 온라인 사업은 물론 각종 생활편의 서비스와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함이다.

조윤성 편의점사업부 대표는 플랫폼 비즈니스 유닛장을 맡는다.

수퍼사업부는 기존에 3개 지역에 편성됐던 영업조직을 통합화하고 본부 지원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각종 행사와 발주 등의 기능을 본부로 이관하고 체인점을 본부 중심으로 관리하는 체계를 구축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수퍼사업부장은 편의점 사업부 개발부문장과 전략부문장을 거친 정춘호 전무가 맡는다.

또 GS리테일은 전략 부문 산하에 신사업추진실을 신설하고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신사업 발굴과 인수합병(M&A), 제휴 확대를 추진하기로 했다.

신사업추진실은 오진석 전략부문장 전무가 맡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급변하는 소매 유통 환경에 대응해 전국 1만4000여개 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사업간 시너지를 창출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호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