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지연 기자] 에잇디크리에이티브가 '프로듀스' 시리즈를 연출한 안준영PD에 향응을 제공했다는 의혹에 부인했다.

이날 한 매체는 안준영PD에게 방송 당시 향응을 제공한 연예기획사 4곳 중 한 곳이 에잇디크리에이티브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검찰에 기소된 피의자는 총 8명으로 엠넷 김용범CP와 안준영PD, 이모 PD 외에 나머지 5명은 연예기획사 인물이다. 그 중 류모 씨는 해당 시기 에잇디크리에이티브 소속이었다고 한다.

이에 에잇디크리에이티브 측은 "류모 씨는 에잇디에서 잠시 일한 적은 있지만 지난해 이미 퇴사했고 이후 몸담은 기획사에서 '프로듀스X101'에 연습생을 내보낸 것으로 안다. 그 과정에서 문제가 생겨 기소된 것으로 파악됐다. 에잇디와 연관된 된 일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이어 "처음으로 기사를 낸 매체에도 정정보도를 요청한 상태"라고 덧붙였다.

한편, 안준영PD는 지난해 1월부터 올해 7월까지 서울 강남의 유흥주점 등에서 이들로부터 47회에 걸쳐 총 4천638만 원 상당의 술 접대를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은 적게는 1천만 원, 많게는 5천만 원의 향응을 제공한 것으로 파악됐다.

현재 이들은 모두 배임중재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불구속기소 된 상태다.

사진=엠넷 '프로듀스' 포스터

최지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