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의 신작 '도깨비(DokeV)'의 신규 포스터. / 사진=펄어비스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펄어비스는 지난 6일 자사의 신작 '도깨비(DokeV)'의 트레일러 삽입곡 공식 음원, 따라부르기 영상(lyric video), 신규 포스터·스크린샷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도깨비는 사람들의 꿈에서 힘을 얻고 성장하는 도깨비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수집형 오픈월드 MMO 게임이다. 지난달 '지스타 2019'에서 진행한 펄어비스 신작 발표회 '펄어비스 커넥트 2019(Pearl Abyss Connect 2019)'를 통해 처음 공개한 후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톡톡 튀는 게임성과 K팝 스타일의 음악으로 주목을 받았다.

트레일러 영상 삽입곡 '락스타(ROCKSTAR)'는 걸그룹 '있지(ITZY)'의 '달라달라'의 작곡가 '별들의전쟁 *(GALACTIKA *)'이 작곡한 K팝 스타일의 곡이다. 이 음원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따라부르기 영상은 K팝 트렌드인 국문 가사 및 로마자 발음, 영어 번역 표기를 반영해 누구나 쉽고 즐겁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제작했다. 

총 4종의 도깨비 신규 이미지 에셋도 선보였다. 다양한 몬스터들이 담긴 신규 포스터 2종과 야경 모습을 담은 영상과 배경 스크린샷이다. 야경 영상은 밤이 된 도깨비 오픈월드의 모습이 아기자기하게 표현됐다.


리니지2 레볼루션, 서비스 3주년 대규모 이벤트 진행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서비스 3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이미지. /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지난 5일 자사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이벤트에 돌입했다.

먼저, 마그나딘 안에서는 '고양이 상단의 3주년 축하 선물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마그나딘 안에 있는 케이크를 건드려 3주년 케이크 조각을 1일 최대 3회까지 획득할 수 있고, 케이크 조각 사용 시 사냥에 도움이 되는 각종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요리사 판을 도와 케이크를 만들자!' 이벤트에서는 3주년 축하 케이크 상자를 제작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일일미션을 통해 케이크 재료를 획득해 축하 케이크 상자를 만들 수 있고, 케이크 상자를 열면 빛나는 무기/방어구/장신구 강화 주문서, 미확인 룬 각성석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3주년 탑승펫 대전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탑승펫을 탄 상태로 코인을 저장고에 모아 대전을 승리할 수 있다. 우승 시 마법 부여석(T1), 탑승펫 초월의 돌 등 탑승펫 육성에 도움이 되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9일까지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 일요일 오후 7시에서 11시 사이 정각에 진행되며 하루에 1번 참여가 가능하다.


리니지2M, 출시 후 첫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출시 후 첫 업데이트 이미지. /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엔씨)는 지난 4일 자사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에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 게임 초반 플레이의 난이도를 낮추기 위해 이용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사냥을 할 때 더 많은 경험치와 아데나를 획득하게 하는 '아인하사드의 은총' 소모량을 줄였고, 월드맵 텔레포트에 필요한 비용을 낮췄다. 화살 등 주요 아이템의 무게도 줄였고, 아데나로 구입 가능한 클래스, 아가시온 소환권의 등급을 상향했다. 

또한 신탁 아이템을 공유할 수 있는 인원을 두배로 늘리며, 이용자들은 캐릭터 사망 시 하락한 경험치를 다섯번 무료로 복구할 수 있다.

엔씨는 업데이트와 함께 '7DAYS 누적 출석' 이벤트도 시작했다. 이용자는 1127아데나를 사용해 데일리 메뉴의 이벤트 혜택 출석판을 열면, 매일 10만 아데나와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누적 출석 일수에 따라 '에바의 인장 상자'와 '상급 클래스 획득권', '위세의 팔찌 상자' 등도 획득할 수 있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