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지연 기자] 배우 이동건이 쉼 없는 연기 행보를 이어간다.

지난 8일 종영한 TV조선 ‘레버리지: 사기조작단’에서 이동건은 레버리지팀 리더 이태준 역을 맡아 법망 위에서 나쁜 놈을 잡기 위해 사기엔 사기로 응징하는 통쾌한 복수를 보여줬다.

특히 태준은 빠른 두뇌 회전과 통찰력으로 사건을 꿰뚫어 보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팀뿐 아니라 극을 진두지휘하며 주연으로서 리더십을 여과 없이 발휘했다. 또한 이동건은 아들의 죽음에 대한 복수와 믿었던 친구에 대한 배신 등 복잡한 캐릭터의 심리를 면밀하게 표현하며 극에 몰입감을 더했다.

이동건은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레버리지: 사기조작단’은 팀워크가 너무나 좋은 작품이었다. 현장을 아버지처럼 이끌어주신 남 감독님, 어머니처럼 배우들과 스태프들을 보듬어주신 촬영 감독님께 감사드리고 싶다. 또한 함께 좋은 연기를 만들어간 동료 배우들에게도 고맙다는 인사를 하고 싶다. ‘레버리지’팀으로 함께 했던 호흡 잊지 못할 것 같다”며 작품에 대한 소회를 전했다.

더불어 “‘레버리지: 사기조작단’에서는 시즌2를 위한 호흡을 맞췄다고 생각한다. 더 밀도 있는 사건들과 의심할 여지없는 다섯 명의 호흡으로 더 나아진 레버리지 팀의 모습을 꼭 다시 보여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시즌 2에 대한 소망을 밝혔다.

한편 ‘레버리지: 사기조작단’을 성공적으로 끝마친 이동건은 뮤지컬 ‘보디가드’를 통해 내년에도 열일 행보를 이어간다. 남자주인공 프랭크 파머 역으로 분해 냉미남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사진=TV조선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최지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