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레거시’ 시리즈 출시. /가민 제공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스마트 기기 시장의 선두주자 가민이 디즈니와 콜라보 통해 ‘스타워즈’ 및 ‘마블’ 테마의 스페셜 에디션 스마트워치 ‘레거시’ 시리즈를 출시한다.

9일 가민은 디즈니의 ‘스타워즈 TM’를 테마로 한 ‘레거시 사가’ 시리즈와 ‘마블’ 히어로를 모티브로 한 ‘레거시 히어로’ 시리즈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댄 바텔(Den Bartel)가민 컨수머 제품군 영업 담당 (부사장)은 “스타워즈와 마블 시리즈의 팬으로서 이번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가민의 혁신적인 스마트워치에 담아낸 이번 시리즈는 스타워즈와 마블 시리즈의 팬뿐만 아니라 모두의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완성도 높은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스타워즈를 테마로 한 ‘레거시 사가’ 시리즈는 영화 속 인기 등장인물인 ‘레이’와 ‘다스 베이더’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 됐으며, ‘레거시 히어로’ 시리즈는 마블 히어로인 ‘캡틴 마블’과 ‘캡틴 아메리카’를 모티브로 한다.

한정판 스페셜 GPS 스마트워치인 레거시 시리즈의 전면에는 각 캐릭터 고유의 휘장이 새겨져 있다. 시계 뒷면에는 캐릭터의 명대사를 새겨놓아 시계가 상징하는 캐릭터의 개성을 뚜렷하게 보여준다. 또한 ▲전용 스페셜 워치 페이스 ▲피트니스 목표 달성 뱃지 ▲목표 달성 세레모니 등 다양하고 특별한 앱 경험을 제공한다.

두 시리즈 모두 혁신적인 피트니스 기능과 헬스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해, 유저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GPS 및 심박수 측정 센서의 탑재는 물론 20가지가 넘는 실내 및 실외 운동 모드를 지원한다. 이 밖에도 운동 동작 가이드를 스마트워치 화면에서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공해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또한 음악 저장 및 재생 기능으로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휴대전화와 연동 시 수신되는 전화, 문자, 이메일, SNS 알람을 손목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사고 감지 및 알람 기능도 탑재돼 운동 중 사고 발생 시 유저의 현재 위치를 사전에 등록해둔 비상 연락처로 전송해준다.

디즈니 관계자는 “스타워즈와 마블 시리즈의 아이코닉한 캐릭터들이 가민의 최첨단 GPS 스마트워치에 실감 나게 구현되어 매우 즐겁다”며 “이번 가민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스타워즈와 마블 팬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와 특별한 유대감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페셜 에디션인 레거시 시리즈는 제품별로 100대 한정 판매되며, 오는 12일부터 일렉트로마트 오프라인 매장 10개점에서 (▲영등포점 ▲월배점 ▲왕십리점 ▲논현점 ▲센텀점 ▲대전터미널점 ▲킨텍스점 ▲연수점 ▲죽전점 ▲신제주점) 독점 판매된다. 권장소비자가격은 59만8000원이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