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이 KB금융에 대해 우호적인 자본정책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목표주가를 5만8000원으로 상향했다./김형일 기자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키움증권은 10일 KB금융에 대해 우호적인 자본정책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5만8000원으로 상향했다. 

서영수 키움증권 연구원은 “KB금융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난 6일 자사주 230만주를 소각하기로 결정했다”며 “이는 주주가치 개선을 위한 경영진의 의지를 보여준 것으로 배당성향이 시장 기대보다 높아질 수 있음을 시사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당분간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이 이익 전망보다는 배당, 자사주 소각 등인 점을 고려해 볼 때 KB금융의 우호적 자본정책은 주가에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또 “타사 대비 양호한 자본 비율은 장점을 부각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며 “현실적으로 이와 같은 적극적인 주주를 위한 이익 환원 정책을 여타 은행도 같이 추진하기는 어렵다”고 설명했다.

서 연구원은 “다만 연말 또는 연초 적극적인 부채 구조조정이 진행될 가능성이 크고 이 과정에서 자본 여력의 차이, 차별적인 위험관리 능력 등이 주가에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형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