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엔씨)는 자사의 PC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의 서비스 16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엔씨소프트(엔씨)는 자사의 PC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의 서비스 16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리니지2 16주년 기념 이벤트는 11일부터 오는 2020년 1월 15일까지 5주간 열린다.

엔씨는 먼저, 리니지2 모든 이용자(계정당 1회)에게 16주년 기념 아이템으로 구성된 선물을 증정한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는 '16주년 타임 캡슐'을 계정당(본서버) 1회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16주년 타임 캡슐을 사용하면 경험치 향상 주문서, 사이하의 축복, 정령탄 등을 얻을 수 있고, 75레벨 달성 시에는 '16주년 타임 캡슐'을 통해 'B그레이드 강화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본서버 및 말하는섬 서버 이용자에게는 '아덴의 무기'가 추가 지급된다. 아덴의 무기는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공격력과 옵션이 함께 증가하는 성장형 무기다. '아덴의 무기'는 '아덴의 무기 강화 주문서'로 강화가 가능하며, 75레벨 캐릭터로 +4강화 시, '+7 C 그레이드 무기'에 상응하는 능력치를 갖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엔씨는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아덴 일주 이벤트 ▲오만의 탑 등반 이벤트 ▲OX 퀴즈 이벤트 등에 참여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엔씨는 배우 박진주, 강기영이 출연한 펫 업데이트 기념 영상을 온라인을 통해 공개하며, 본서버 펫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