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2019 영웅소방관’에 중앙 119구조본부 전준영 소방장 등 8명 선정
S-OIL 후세인 알 카타니 CEO(가운데)와 올해의 영웅 소방관 / 사진=S-OIL

우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편집자 주>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S-OIL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1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프레지던트호텔에서 ‘2019 소방영웅 시상식’을 개최하고 ‘최고 영웅 소방관’을 포함한 ‘올해의 영웅 소방관’ 8명에게 상패와 상금 9천만원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S-OIL은 소방청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추천을 받고 소방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최고 영웅 소방관’에 선정된 전준영 소방장(38세?중앙119구조본부)에게 상패와 상금 2천만원을 전달하고, 박진자 소방위(52세?서울 송파소방서) 등 ‘영웅 소방관’ 7명에게 각각 상패와 상금 1천만원을 시상했다.

영예의 ‘최고 영웅 소방관’에 선정된 전준영 소방장은 지난 5월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발생한 허블레니아호 침몰 현장에 신속대응팀(구조)으로 급파되어 약 1개월 동안 수중 및 수상수색, 육상수색 등을 통해 사체 17구를 수습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또한 8월 서울 남대문의 오피스텔 화재현장에 출동하여 화재 진압 및 인명구조에도 크게 활약했다.

이외에도 화재 현장에서 국민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희생정신을 발휘한 소방관 7명이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되었다. ▲3월 용인시 성복동 대형 쇼핑몰 신축공사장 화재시 신속한 현장 대응으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한 정종문 소방경(58세?경기 용인소방서) ▲1월 강남구 삼성동 아파트 화재시 고립된 11명을 전원 구조한 김숙현 소방경(59세?서울 동작소방서) ▲1월 부산 범천동 모텔 화재 현장에서 2층부터 옥상까지 인명 검색과 방화문 개방을 통해 10여명을 구조한 홍성진 소방장(40세, 부산 부산진소방서) 등이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됐다.

S-OIL 후세인 알 카타니 CEO는 “각종 화재, 사고 현장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애쓰시는 소방관들의 활약을 보며 감사의 마음과 더불어 소방관들의 안위가 걱정되었다”면서 “소방관들의 고마움에 보답하고 사기 진작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06년부터 지속해오고 있는 S-OIL 소방영웅 지킴이 활동에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