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지연 기자] '블랙독' 측이 각양각색 매력을 가진 배우들의 스틸컷을 공개했다.

'유령을 잡아라' 후속으로 16일 첫 방송되는 tvN 새 월화극 '블랙독' 측은 10일 배우 정해균, 박지환, 유민규, 조선주, 허태희, 예수정, 권소현, 김홍파, 이윤희의 스틸컷을 공개했다.

‘블랙독’은 기간제 교사가 된 사회 초년생 고하늘(배우 서현진)이 우리 사회의 축소판인 ‘학교’에서 꿈을 지키며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프레임 밖에서 바라본 학교가 아닌 현실의 쓴맛을 누구보다 잘 아는 기간제 교사의 눈을 통해 그들의 진짜 속사정을 내밀하게 들여다본다. 특히, 기존의 학원물과 달리 교사를 전면에 내세워 베일에 싸인 그들의 세계를 밀도 있게 녹여낼 것으로 기대를 더한다.

누구나 경험했던 공간이자 사회의 축소판인 학교에서 벌어지는 생생한 이야기를 다룬 만큼 서현진, 라미란, 하준, 이창훈이 그려낼 진학부를 비롯해 곳곳에 포진한 현실 밀착형 캐릭터들의 면면도 흥미롭다. 기간제 교사와 정교사 간의 보이지 않는 서열과 살아남기 위한 라인타기와 눈치싸움까지 숨 막히는 경쟁이 벌어지는 사립고등학교. 각기 다른 가치관을 가진 선생님들의 티키타카는 ‘블랙독’의 또 다른 관전 포인트다. 이에 공감대를 증폭하고 극의 리얼리티와 웃음을 책임질 배우들의 시너 지는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강렬한 존재감을 자랑하는 연기파 배우 정해균은 고하늘의 삼촌이자 사내정치의 대가 교무부장 문수호를 맡았다. 조카인 고하늘이 낙하산이라는 오해를 받게 만든 당사자로 학교 내 소문을 퍼뜨린 익명의 제보자를 남몰래 쫓으며 극의 긴장감을 조율한다. 조선주는 고하늘의 교과 파트너 교무부 선생님 김이분으로 분해 기대 심리를 자극한다. 어느 직장에든 한 명씩은 있다는 또라이’로 불리는 김이분은 고하늘을 시시각각 난처하게 만드는 인물. 얄밉지만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을 지닌 김이분의 활약에 이목이 쏠린다.

학생들의 대학 입시를 두고 진학부와 묘한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는 3학년 부 역시 호기심을 자극한다. 학생들의 인기에 목마른 질투의 화신이자 진학부장 박성순과 오랜 앙숙인 3학년 부장교사 송영태 역을 맡은 박지환은 특유의 능청연기로 활력을 불어넣는다. 모교 출신의 6년 차 기간제 교사이자, 자타공인 정교사 후보 1순위인 지해원으로 분한 유민규의 연기 변신도 기대를 높인다. 빠른 두뇌 회전으로 라인타기 신공을 선보이는 야심가 하수현은 허태희가 맡아 사사건건 진학부와 부딪히며 극의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여기에 묵직한 존재감을 자랑하는 김홍파는 학교의 명성을 드높이고자 교사들을 달달 볶는 교장 변성주 역을, 이윤희는 언제나 전전긍긍하는 영원한 2인자 이승택 교감으로 분한다. 내려놓음의 미학을 몸소 보여주는 진로부장 윤여화 역의 예수정, 고하늘과 같은 기간제 교사 송지선 역의 권소현이 사실적인 연기로 공감대를 더욱 확장한다.

‘블랙독’ 제작진은 “우리 주변에 있을 법한 평범한 선생님들의 현실을 리얼하고 맛깔스럽게 녹여낼 연기파 배우들의 시너지와 열연이 시청자들을 웃기고 울리며 극의 재미를 더할 것”이라고 기대 심리를 자극했다.

사진=tvN 제공

최지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