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척추관절 치료 전문 국제나은병원에 ‘병원용 ERP 시스템’을 구축한다. /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척추관절 치료 전문 국제나은병원에 ‘병원용 ERP 시스템(전사적 자원 관리 솔루션)’을 구축해 효율적인 병원 업무를 지원한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국제나은병원에 ▲인사관리 ▲근태관리 ▲급여관리 ▲자산관리 ▲물류관리 ▲회계업무지원 ▲경영지표관리 등의 모듈을 구축해 근무 관리 및 구매 프로세스 효율성을 높였다.

병원에 근무하는 여러 직원의 복잡한 업무 형태에 맞는 ▲다양한 근무표 ▲물품 발주와 입고 및 EMR 처방과의 실시간 연동 ▲한눈에 확인 가능한 경영지표 등을 통해 병원 내부 업무 효율성뿐 아니라, 의료질 관리 및 병원 마케팅 관리 기능으로 환자 서비스 만족도까지 높였다.

신환석 국제나은병원 행정과장은 “이번에 도입한 캐논의 병원용 ERP는 병원 마케팅관리 기능을 제공해 환자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왔다”며 “업무를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최성복 국제나은병원 관리이사는 “지금까지 대학병원이나 상급 종합병원 등은 자체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나 중소병원은 자체 시스템을 운영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이번 병원용 ERP 시스템으로 중소병원에서도 자체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는 길이 마련됐다”며 “향후 국내 중소병원의 경영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ERP 솔루션은 병원 실무 컨설팅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병원 업무에 적합한 메뉴 및 기능으로 구성돼 있다. 데이터 통합, 실시간 집계 등이 어려웠던 기존 기업용 ERP 시스템의 한계점을 극복해 효율적인 병원 경영과 신속하고 편안한 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