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어린이 프로그램 '보니하니' 방송화면 캡처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EBS1 어린이 프로그램 '보니하니' 출연자인 개그맨 최영수의 폭행 의혹에 이어 '당당맨' 박동근의 비속어 발언 영상도 확산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보니하니' 측은 친분에 의한 장난이 지나쳤다며 최영수의 폭행은 오해라 해명하고, 박동근의 언행은 은어인 줄 모르고 한 발언이라 수습했다.

그러나 이들 모두 30대의 성인 남성이고, '장난'의 대상이 된 채연은 만 15세에 불과한 청소년이다. 대중은 오해를 불문, 30대가 10대에게 할 수 있는 장난의 도를 넘어섰다며 최영수와 박동근의 '보니하니' 하차를 요구하고 있다.

문제의 발단은 지난 10일 '보니하니' 측이 진행한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비롯됐다.

영상 속 MC채연은 카메라 밖으로 나가려는 최영수를 붙잡았고, 이때 최영수는 채연의 팔의 뿌리치며 그를 때리려는 포즈를 보였다. 채연이 최영수의 팔을 붙잡은 후, 또 다른 출연자인 김주철에게 가려 제대로 찍히진 않았지만, 최영수가 채연에게 주먹을 휘두르는 듯한 모습이 잡힌 것.

여기에 채연이 어깨를 문지르는 행동을 하면서 "35세 최영수가 15세 미성년자 채연을 때린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후 또 다른 출연자 박동근의 '독한년' 발언까지 논란이 번졌다. 박동근은 또 다른 날에 촬영된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채연에게 "리스테린 소독한년"이라고 말했다. 이어 "독한년"이라고 거듭 채연에게 말했다.

처음엔 박동근의 '독한년' 폭언이 문제가 됐지만, 이후 "리스테린 소독"이 성매매 업소에서 쓰는 표현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확대됐다. 성매매 업소에서 성병 예방을 위해 주요 부위 소독에 싸고 사용이 쉬운 리스테린을 사용한다는 것.

네티즌들은 "38살 남성이 15살 여성에게 '리스테린 소독'이란 업소 용어를 사용하고, 애가 알아듣지 못하니 '독한년'이라고 한 것 아니냐"는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이에 '보니하니' 측은 "부적절한 용어를 사용한 것은 사과한다"면서도 "해당 용어에 대해선 제작진도, 박동근 본인도 알지 못해 모두 놀란 상황"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