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지연 기자] EBS가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를 잠정적으로 중단시켰다.

EBS는 12일 공식입장을 통해 "청소년 출연자 보호를 위해 프로그램을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출연자가 미성년자인 만큼 사과 및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등 제작 시스템 전반에 걸쳐 철저한 재발 방지 대책을 세우겠다는 의지다.

또한 EBS는 '보니하니' 내 미성년 출연자 폭행 및 성희롱 논란이 불거지자 부사장을 단장으로 하는 '시스템 점검과 종합 대책 수립을 위한 긴급 대응'을 구성해 운영에 들어갔다. EBS는 "프로그램 제작 책임자인 유아어린이특임국장과 유아어린이부장을 보직 해임했고 제작진도 전면 교체하기로 했다. 프로그램 관계자를 징계위원회에 회부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김명중 사장은 “이번 사태는 '교육방송'이라는 이름이 무색할 정도로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로 사태 해결과 재발 방지를 위해 제작 시스템 전체를 꼼꼼히 점검할 것이다”라며 “이번 일로 상처를 받은 출연자에게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11일 '보니하니' 생방송에서는 '당당맨'으로 출연한 개그맨 최영수가 미성년자인 진행자 채연을 때렸다는 의혹이 일었다. 이어 프로그램 유튜브에서 '먹니'로 활동하는 박동근이 채연에게 성희롱과 욕설을 했다는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시청자들은 프로그램 게시판에 출연자 하차와 EBS의 사과를 요구하는 글과 진상조사를 요구하는 국민청원을 청와대 게시판에 올렸다. 이로 인해 11일 오후 최영수의 하차가 결정됐지만 논란은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사진='보니하니' 홈페이지

최지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