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김민경 기자] EBS의 펭수가 신드롬급 인기를 얻으면서 다른 EBS 캐릭터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펭수가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인 결정적인 계기는 ‘EBS 아이돌 육상 경기대회(이육대)’부터다. 펭수덕에 덩달아 주목받은 ‘이육대’ 속 EBS 인간팀 캐릭터를 소개한다.

◆ 짜잔형(김대현)

짜잔형은 2000년 첫방송부터 지금까지 멜빵바지에 스트라이프 티셔츠, 고글이 달린 모자를 쓰고 나와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놀이를 도와주는 EBS ‘방귀대장 뿡뿡이’ 속 캐릭터다. 7대 짜잔형 김대현은 훈훈한 외모와 건치 미소로 엄마들의 큰 지지를 받고 있다.

◆ 번개맨(서홍석)

번개맨은 EBS ‘모여라 딩동댕’에서 메인코너인 ‘번개타운’의 주인공을 맡아 프로그램을 이끌어가고 있다. 번개의 힘을 쓰는 슈퍼히어로로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최근에는 펭수의 뒤를 이을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번개맨 파워 TV’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 당당맨(최영수)

EBS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에서 개그 캐릭터를 맡고 있다. 그러나 최근 ‘보니하니’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MC ‘하니’를 맡고 있는 버스터즈 채연의 팔뚝을 주먹으로 가격하는 등의 행동으로 논란이 됐고, 출연 정지 조치를 당했다.

◆ 먹니(박동근)

먹니는 EBS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에 출연하고 있는 뭐든 다 잘 먹는 먹보 마법사로 당당맨과 함께 프로그램의 웃음을 담당하고 있다. 그러나 과거 ‘보니하니’ 방송에서 ‘하니’역의 채연에게 부적절한 성희롱 발언과 욕설을 했다는 논란이 가중되어, 출연 정지 조치를 당했다.

◆ 수구수구당당(박지현)

수구수구당당은 EBS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에 당당맨, 먹니와 함께 출연 중인 감초캐릭터다. 화제가 됐던 ‘EBS 아이돌 육상대회’에서 짜잔형, 번개맨, 당당맨, 먹니와 함께 인간팀 대표로 참가한 바 있다.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